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현대엔지니어링 컨소시엄, ‘번영로 센트리지’ 9월 분양


입력 2020.09.10 14:14 수정 2020.09.10 14:15        원나래 기자 (wiing1@dailian.co.kr)

울산 중구에 없던 2625가구 대단지 프리미엄 주거타운

교육환경·힐링 라이프·원스톱 생활 한번에, 쾌속교통망으로 시내외 접근성 높아

‘번영로 센트리지’ 조감도.ⓒ현대엔지니어링 ‘번영로 센트리지’ 조감도.ⓒ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 컨소시엄은 이달 울산광역시 중구 B-05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인 ‘번영로 센트리지’를 분양할 계획이라고 10일 전했다.


컨소시엄은 현대엔지니어링과 롯데건설, 효성중공업, 진흥기업으로 구성돼 있다. 대규모 주거타운이 들어서면서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5층, 총 29개동, 2625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될 예정으로 울산의 신흥 랜드마크로 주목받고 있다. 이 중 1655가구가 일반 분양될 예정이며, 실수요층이 선호하는 전용면적 85㎡ 이하 중소형 상품으로 100% 구성된다.


‘번영로 센트리지’는 중심을 뜻하는 ‘센트럴(central)’과 위엄 또는 명성을 의미하는 ‘프레스티지(prestige)’의 조합으로 번영로와 울산의 중심을 빛내는 명예로운 삶의 가치와 자부심을 담은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선사하는 프리미엄 주거타운을 상징한다.


복산초등학교가 단지에 둘러싸인 형태로 들어설 예정이라 초등학생 자녀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등하굣길이 보장된다. 이 밖에 울산중학교와 무룡중, 성신고등학교와 울산고등학교 등으로의 통학도 편리해 우수한 교육 환경도 갖췄다.


또 단지에 둘러싸인 약 2만3000여㎡ 규모(울산광역시 공고 기준)의 서덕출공원을 통해 손쉽게 ‘힐링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태화강 체육공원을 비롯한 태화강 국가정원, 십리대숲 등도 이용이 편리하다. 사업지 반경 약 1km 거리에 중구 문화의거리, 전통시장, 홈플러스, 울산시립미술관(예정)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자리하고 있다.


교통 접근성 또한 우수하다. 단지와 가까운 북부순환도로와 번영로, 명륜로를 통해 울산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며, 인근 동해고속도로를 이용하여 부산이나 경주를 거쳐 포항까지의 접근도 용이하다.


총 2625가구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인 만큼, 커뮤니티 시설로 피트니스와 GX룸, 작은도서관, 독서실 등이 전체 단지에 제공되며, 단지 내 수영장(5단지), 어린이집(2·3·4·5단지), 스크린골프(1·2·3·4단지) 등 요즘 실수요자가 선호하는 커뮤니티 시설을 제공해 주거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예정이다. 또한 번영로 센트리지는 조경 면적이 약 35%에 달하는 ‘조경 특화 단지’가 될 전망이다.


분양 업계 관계자는 “단지는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갖췄을 뿐 아니라 교통, 입지, 상품성 어느 것 하나 빼놓을 것 없다”면서 “향후 울산 중구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원나래 기자 (wiing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