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예보, 29개 PF자산 매각 실시…"비대면·비접촉 입찰 진행"


입력 2020.09.02 09:34 수정 2020.09.02 09:34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투자노트 및 사업장 홍보 동영상 예보공매정보 사이트 등에 게시

투자자 대상 공매정보 이메일로 발송…대면접촉 가능성 차단키로

PF자산 매각 물건 예시 ⓒ예금보험공사 PF자산 매각 물건 예시 ⓒ예금보험공사

예금보험공사가PF(프로젝트파이낸싱) 자산 일부를 비대면·비접촉 입찰방식으로 매각한다.


예보는 오는 17일부터 저축은행 구조조정 과정에서 취득한 29개 PF자산 등에 대한 매각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예보는 특히 매수 문의가 많은 일부 PF자산에 대해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기 위해 대면 접촉이 없는 비대면·비접촉 입찰방식을 활용하기로 했다.


투자노트, 사업장 홍보 동영상을 유튜브와 예보공매정보에 게시하고 공매정보 등을 투자자들에게 이메일로 발송해 대면접촉 가능성을 차단하는 식이다.


이번 매각 대상은 최근 코로나19 확산에도 매수 문의가 계속되는 물건으로 ▲토지 10건 ▲상가13건 ▲상업시설 4건 ▲아파트 1건 ▲골프장 부지 1건이다.


특히, 서울 영등포구 샤르망 오피스텔, 충북 음성군 금석리 골프장 부지는 기관투자자의 관심이 많은 사업장이고 서울 광진구 자양동 광진하우스토리 아파트, 마포구 상암IT타워 상가는 소규모 개인투자자에게 적합한 투자대상이 될 것으로 보인다.


다만 일부 물건은 유치권, 관리비 미납 등 제약요인이 있으므로매수 희망자는 대상 물건에 대해 제약요건을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배근미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