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강형욱 '개훌륭' 고민견에 물려 촬영 중단 후 병원 行


입력 2020.08.25 11:56 수정 2020.08.25 11:56        류지윤 기자 (yoozi44@dailian.co.kr)

강형욱ⓒKBS2 강형욱ⓒKBS2

동물훈련사 강형욱이 '개는 훌륭하다'에서 공격성을 지닌 고민견 훈련 중 다쳐 병원으로 향했다.


24일 방송된 KBS2 '개는 훌륭하다'에서는 짖는 개를 보면 공격성을 드러내는 토비와 낯선 사람이어도 서슴없이 마운팅을 하는 바키의 행동으로 고민하는 보호자의 사연이 소개됐다.


강형욱은 두 반려견 진단을 위해 나섰고, 이 때 바키가 강형욱에게 접근해 마운팅을 시도했다.


강형욱이 마운팅을 거부하자 바키는 공격을 드러냈고, 순식 간에 돌변해 강형욱의 무릎을 물었다. 강형욱은 훈련을 강행하려 했지만 이경규와 제작진의 설득으로 촬영을 중단하고 병원으로 향했다.


일주일 뒤 강형욱은 보호자에게 토비와 바키의 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관찰력과 공격성 통제 훈련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바키는 입마개를 한 후 헬퍼독이 투입된 후에도 얌전한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토비의 공격성은 그대로였다.


보호자는 강형욱의 조언대로 토비의 평행 산책 훈련을 진행했고, 달라진 모습을 발견했다. 강형욱은 "희망이 있다. 내 개가 위험하다는 걸 인정하면 안전하게 키우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류지윤 기자 (yoozi44@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