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KAI 노사 공동선언문 발표…코로나 위기극복 한뜻


입력 2020.08.19 14:10 수정 2020.08.19 14:11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본급 동결 및 위기극복 위한 실천항목 이행 다짐

안현호 사장 "코로나19 위기 극복하면 기회 올 것"

안현호 한국항공우주산업(KAI) 사장(왼쪽)이 19일 경남 사천 본사에서 김인덕 노조위원장과 대내외 위기극복을 위한 노사 공동선언문을 들고 악수하고 있다.ⓒ한국항공우주산업 안현호 한국항공우주산업(KAI) 사장(왼쪽)이 19일 경남 사천 본사에서 김인덕 노조위원장과 대내외 위기극복을 위한 노사 공동선언문을 들고 악수하고 있다.ⓒ한국항공우주산업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위기 극복에 한뜻으로 손을 맞잡았다.


안현호 KAI 사장은 19일 경남 사천 본사에서 개최된 '임·단협 조인식 및 노사화합 공동선언식'에서 김인덕 노조위원장과 대내외 위기극복을 위한 노사 공동선언문을 발표했다.


KAI 노사는 코로나19로 어려워진 경영환경에 대한 인식을 함께하고 11년 만에 기본급을 동결하기로 합의하는 한편 위기를 기회로 삼아 포스트 코로나 시장 선점을 위한 노력을 함께 전개하기로 했다.


이날 선언식에서 KAI 노사는 당면한 위기극복과 국가 항공우주산업 및 회사의 미래 발전 도모를 위해 협력업체와 지역사회·고객·노사 간 실천 항목을 이행해나갈 것을 다짐했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업체와 지역사회에는 국내 항공우주산업 대표기업인 KAI가 고통을 분담하고 지속 가능한 생태계 조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다.


KAI 고객에게는 최고 가치의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을 실현하고 주주가치를 높이기 위해 열과 성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또 노사는 상호존중의 문화를 확립하고 경영혁신과 업무효율 향상, 고용안정에 최선을 다해 새로운 도약의 기회로 삼기로 했다.


안현호 KAI 사장은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면 우리에게 기회가 올 것”이라며 기본급 동결 등 고통을 분담해 준 KAI 구성원에게 감사를 표명했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