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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네이버와 제휴 통해 모바일번호표 서비스 제공


입력 2020.08.03 09:51 수정 2020.08.03 09:52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우리은행 모델이 네이버와의 제휴 통해 제공되는 모바일번호표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우리은행 우리은행 모델이 네이버와의 제휴 통해 제공되는 모바일번호표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지난 달 30일 네이버와 제휴를 통해 네이버 지도에 우리은행 영업점 대기 고객 수 제공 및 모바일 번호표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에 따라 모바일로 네이버에서 우리은행 검색을 통해 서울 수도권 주요 영업점의 실시간 대기인원 정보 확인이 가능하며,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영업점별 상세페이지에서 우리은행 안내페이지를 통해 영업점 방문 전 모바일 번호표를 발급 받아 편리하게 은행 업무를 볼 수 있게 됐다.


자사 채널이 아닌 외부 채널로 영업점별 실시간 대기 고객 수 확인을 가능하게 한 것은 국내 금융권 최초이며,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우리은행과 네이버는 오픈 API 방식으로 고객들에게 실시간 정확한 정보 제공을 가능케 했다. 오픈 API는 자사의 데이터와 서비스를 표준화, 프로그래밍해 제 3자에게 공유하는 방식을 일컫는다. 아울러 우리은행은 고객편의성 향상을 위해 빅데이터분석을 통한 각 영업점 시간대별 예상 대기 시간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많은 고객들이 네이버를 통해 영업점 위치를 확인한 후 방문하고 있어 고객 편의를 위해 네이버와 제휴를 진행하게 됐다"며 "전 영업점이 가능하게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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