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방탄소년단, 언택트 공연 ‘방방콘’ 전 세계 조회수 5천만 기록


입력 2020.04.20 10:21 수정 2020.04.20 10:22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의 ‘방방콘’이 전 세계 조회수 5000만을 넘어섰다.


지난 18일과 19일 낮 12시부터 유튜브 공식 채널 방탄TV(BANGTANTV)를 통해 공개한 온라인 스트리밍 축제 ‘방에서 즐기는 방탄소년단 콘서트’(BTS ONLINE CONCERT WEEKEND, 이하 ‘방방콘’)는 이틀간 약 24시간 동안 조회수 5059만 건을 기록했고, 최대 동시 접속자 수는 224만 명을 넘어섰다.


방탄소년단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의 세계적인 확산으로 언택트(untact, 비대면) 시대가 열림에 따라 이번 ‘방방콘’을 기획했다. 기존 콘서트와 팬미팅에서 보여준 공연 실황을 묶어, 하나의 콘서트처럼 꾸몄다.


무엇보다 이번 ‘방방콘’에서 주목할 점은 단순 공연 시청을 넘어서 전 세계 아미를 하나로 모으며 새로운 관람 문화를 제시했다는 점이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전 세계 응원봉(이하 아미밤)을 연결해 팬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했다. 위버스에서 방방콘을 감상 시 블루투스 모드로 아미밤을 연결하면 영상의 오디오 신호에 따라 아미밤의 색깔이 달라지는 기술을 적용해, 팬들이 마치 한곳에 모여 함께 응원하는 기분을 느끼도록 만들었다.


단순히 팬들을 위한 온라인 스트리밍 공연을 제공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한걸음 더 나아가 팬들이 뜨겁게 응원하며 즐길 수 있는 방법에 초점을 맞춘 셈이다.


이틀간 전 세계 162개 지역에서 약 50만개의 아미밤이 연동되었으며, 유튜브 방탄TV는 물론 SNS와 위버스에서도 방탄소년단을 응원하는 실시간 댓글이 쉴 새 없이 쏟아지기도 했다.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