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국민은행, 혁신산업 육성·기술창업 활성화 위해 기보와 '맞손'


입력 2020.02.19 10:26 수정 2020.02.19 10:26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KB국민은행이 기술보증기금과 혁신산업 육성 및 기술창업 활성화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기술보증기금과 혁신산업 육성 및 기술창업 활성화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19일 기술보증기금과 혁신산업 육성 및 기술창업 활성화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혁신산업 분야 및 기술을 기반으로 창업하는 기술창업기업 지원을 통해 혁신기업의 창업 및 스케일업을 지원하기 위해 체결됐다. 특히 대중국 수출입기업 중 신종 코로나바이러스(COVID-19) 발생으로 피해를 입은 기업을 우선 지원하기로 했다.


국민은행은 기보에 총 80억원의 특별출연금 및 보증료지원금을 출연하고, 기보는 보증비율과 보증료율을 우대해 4600억원의 협약보증서를 발급한다. 특별출연 협약보증 지원대상은 COVID-19 피해 기업, 수출중소기업, 일자리창출 기업, 규제 샌드박스 및 규제자유특구 소재 기업, 스마트공장 등 기술창업기업으로 업력에 관계 없이 지원할 예정이다. 보증료지원 협약보증은 기술을 사업에 활용하는 모든 신기술사업자가 지원대상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기보와의 업무협약으로 혁신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혁신기업의 창업 및 스케일업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