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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A350 11호기 도입...미주·유럽 노선에 투입

  • [데일리안] 입력 2020.02.05 09:12
  • 수정 2020.02.05 09:12
  •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장거리 대표 기종으로 자리 잡아...기내 고성능 공기여과장치 탑재

김광석 아시아나항공 부사장(왼쪽에서 네번째)이 4일 인천국제공항에서 개최된 김광석 아시아나항공 부사장(왼쪽에서 네번째)이 4일 인천국제공항에서 개최된 'A350 11호기 도입식'에서 임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대표 한창수)은 A350 11호기를 도입하고 미주·유럽 노선에 투입한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017년부터 도입한 A350-900이 장거리 노선 대표 기재로 자리 잡고 있다.


이번 도입으로 아시아나항공의 A350은 ▲뉴욕 ▲LA ▲샌프란시스코 ▲시애틀 등 미주 4개 노선과 ▲런던 ▲파리 ▲리스본 등 유럽 노선에 투입되며 장거리 주력기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이외에도 중단거리인 싱가포르·자카르타·도쿄(나리타) 등 동남아와 일본 노선도 운항중이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2017년부터 수익성 중심의 장거리 네트워크 항공사로서의 입지를 다지기 위해 A350을 도입해왔다. 올해는 11호기를 포함해 총 3대의 A350을 도입한다.


A350은 연료효율성이 25%가 뛰어나며, 국내 최초로 기내 와이파이(Wi-Fi)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다른 항공기와 마찬가지로 A350 역시 고성능 공기여과장치(HEPA필터)를 통해 공기를 순환하고 있어 전염병이 기내에서 확산되지 않는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기내에는 항공기 엔진을 통해 고온고압으로 압축된 후 냉각된 외부공기와 공기여과장치를 통해 바이러스는 99.99%까지 걸러낸 내부순환공기가 50:50 비율로 혼합된 깨끗한 공기가 공급된다.


특히 항공기에 장착된 공기 여과 장치(HEPA 필터)는 코로나바이러스(0.08~0.16 마이크로미터)보다 작은 입자인 0.01~0.1 마이크로미터까지 여과하고 있다.


A350은 매 2분~3분마다 기내 모든 공기는 완전히 새로운 공기로 교체되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기내로 공급되는 공기는 기내 측면에서 좌석 하단으로 배출되는 과정을 반복하고 있다. 따라서 기내 앞/뒤쪽으로 공기가 순환하지 않아 기내에서 전염병이 확대될 가능성이 낮다.


회사측은 "신기재 도입에 발맞춰 장거리 노선을 개척하고 있다"며 "지난해 12월 이집트 카이로, 호주 멜버른, 10월 포르투갈 리스본 등 신규 장거리 노선 부정기편을 개척했으며 뉴욕 노선을 일 2회로 증편하는 등 장거리 노선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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