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구현모 號 KT, 이번주 인사·조직개편…키워드는 ‘고객 중심’ 


입력 2020.01.13 16:54 수정 2020.01.13 17:32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고객 원하는 것 빠르게 제공하는 조직으로”

13일 黃 회장 대신 첫 공식 외부 행사 참석  


구현모 KT 최고경영자(CEO) 내정자가 13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2020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인 신년인사회’에 참석한 모습.ⓒ데일리안 김은경 기자 구현모 KT 최고경영자(CEO) 내정자가 13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2020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인 신년인사회’에 참석한 모습.ⓒ데일리안 김은경 기자

KT가 이번 주 내 인사와 조직개편을 단행한다. 올해 인사 키워드는 ‘고객 중심’으로 정해졌다.


구현모 KT 최고경영자(CEO) 내정자는 13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2020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인 신년인사회’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이번 주에 인사와 조직 개편을 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날 황창규 회장 대신 내빈 자격으로 이 행사에 참석했다. 차기 회장 내정자이지만, 커스터머&미디어부문장(사장)으로 현직 임원이기도 한 만큼 외부 일정 소화에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판단에서다.


구 사장은 이번 인사 키워드로 ‘고객 중심’을 언급했다. 그는 “고객들에게 더 밀착하고 우리 안에서 고객들이 원하는 것을 아주 빠르고 민첩하게 제공할 수 있는 조직으로 개편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인사 과정에 황 회장이 개입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구 사장 체제 하의 변화에 대해 관심이 집중된다. 황 회장은 올해 초 임원 회의에서 인사와 경영에서 물러나 더 이상 내부 일에 관여하지 않는 한편, 서둘러 이를 마치겠다는 의지를 밝힌 것으로 전해진다.


이날 행사에서 구 사장은 주주총회를 거친 공식 취임 이전으로 ‘대표’ 자격이 아닌 ‘내빈’으로 행사에 참석해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이나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 등 다른 이동통신사 CEO처럼 단상 위에 올라서진 않았다.


대신 행사장 안에서 유정아 한국IPTV방송협회장 등 주요 참석자들과 명함을 교환하는 등 본격적으로 외부 입지를 강화에 나선 모습이었다. 33년째 KT에서 근무 중인 정통 ‘KT맨’인 만큼 몇몇 인사들과는 이미 친분이 있는 사이인 듯 환담을 나누기도 했다.


구 사장의 공식 언론 데뷔 무대는 내달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Mobile World Congress)’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구 사장은 이날 기자들의 질문이 쏟아지자 “2월 중 (공식적인)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답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