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국내 현황 >
2020-04-03 10시 기준
확진환자
10062 명
격리해제
6021 명
사망
174 명
검사진행
18908 명
15.6℃
맑음
미세먼지 57

몸만 들어가면 된다?…빌트인 풀퍼니시드 오피스텔 인기 高高

  • [데일리안] 입력 2020.01.04 06:00
  • 수정 2020.01.04 06:34
  • 이정윤 기자

갈수록 늘어나는 나홀로족…풀퍼니시드 오피스텔 인기몰이

냉장고‧쿡탑‧세탁기‧가구 등 모두 제공돼 이사‧주거비 부담 감소

갈수록 늘어나는 나홀로족…풀퍼니시드 오피스텔 인기몰이
냉장고‧쿡탑‧세탁기‧가구 등 모두 제공돼 이사‧주거비 부담 감소


<@IMG1>
몸만 들어가서 살면 되는 풀퍼니시드 시스템(Full Furnished System)을 갖춘 소형 오피스텔에 대한 관심이 높다.

1인 가구의 증가로 본격적인 솔로이코노미(Solo Economy) 시대가 열리면서 1인 소비자를 일컫는 싱글슈머(single+comsumer)가 수익형 부동산의 새로운 수요층으로 급부상하고 있기 때문이다.

부동산 시장에는 이 같은 분위기에 맞춰 싱글슈머에 특화된 풀퍼니시드 오피스텔이 대거 등장하고 있다.

풀퍼니시드 오피스텔은 일명 ‘풀옵션’의 개념을 업그레이드한 것으로 완비된 가구와 가전 제품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의 가전제품은 물론 TV, 수납장, 책상, 책장 등의 가구까지 제공돼 몸만 들어가 살면 되는 것이다. 이사는 물론 주거용품구입 부담을 줄일 수 있어 나홀로족이나 싱글족에게 인기가 높다.

또한 풀퍼니시드 시스템은 생활에 필요한 모든 용품을 갖춰 생활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 설계 단계부터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생활시설들을 배치할 수 있어 수납공간이 부족한 소형 오피스텔의 단점 보완이 가능한데다 부가적으로는 맞춤형가구 및 가전배치를 통해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 때문에 젊은 직장인들과 전문직 종사자 등의 1인 거주자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로 최근 분양 시장에서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갖춘 오피스텔은 청약 성적도 좋다.

지난해 11월 분양한 ‘빌리브 하남’ 오피스텔은 빌트인 방식의 콤비 냉장고와 건조 가능한 드럼세탁기, 유러피안 감성의 까사미아 가구, 그리고 천정형 시스템 에어컨 등이 기본 옵션으로 설치되는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적용한 결과, 평균 12.67대 1이라는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지난 5월 동탄2신도시에서 선보였던 ‘동탄 더샵 센텀폴리스’ 역시 3구 가스쿡탑, 빌트인 냉장고, 빌트인 세탁기 등 대부분의 가전제품이 빌트인 되어 있다는 점과 호수조망 위주로 거실 배치를 하고 작은 타입을 제외한 타입에는 2평 미만의 테라스를 제공하는 등 편의성과 공간 활용성을 높여 1122실 모집에 1만3841건이 접수되며 평균 12.34대 1의 청약경쟁률을 보였다.

업계 한 관계자는 “1인 가구가 급증하면서 1인 주택시장 역시 이들의 주거편의성을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며 “최근에는 기존 풀옵션 개념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생활 편의성을 더하는 애플리케이션이나 서비스까지 겸비한 풀퍼니시드 시스템 오피스텔이 각광받는 등 이러한 트렌드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건설업계도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적용한 오피스텔을 늘려 나가고 있는 추세며, 합리적인 실속형 소비를 추구하는 ‘나홀로족’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몸만 들어가면 되는 풀퍼니시드 오피스텔 공급이 이어져 이목이 집중된다.

우선 현대BS&C가 경기 김포한강신도시 구래동 일대에 분양 중인 ‘김포한강신도시 현대썬앤빌 더킹’은 몸만 들어와 생활할 수 있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빌트인 가구와 가전제품 및 홈오토메이션, 무인택배시스템, 무인경비시스템, 차번인식 주차관제, 원격검침 설비, 주차 안내 정보제공 등 고품격 풀옵션,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적용했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10층, 연면적 약 12만㎡ 규모로 전용면적 22~39㎡ 총 1890실의 매머드급으로 지어지며, 원룸, 분리형 원룸 등 총 5개 타입의 다양한 구성에 1~2인 가구가 선호하는 부대시설과 최첨단 시스템, 풀퍼니시드 시스템으로 더욱 안전하고 높은 보안성과 함께 생활의 편리함도 느낄 수 있어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남해종합건설이 서울 구로구 구로동 일대에서 공급 중인 ‘구로 오네뜨시티’도 최신식 풀퍼니시드 빌트인 시스템을 제공해 향후 입주민들은 가구 구입비용 절감효과와 실용적인 공간 활용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0층 규모로 전용면적 21~29㎡ 오피스텔 234실과 전용면적 16~25㎡ 도시형생활주택 208가구 등 총 442가구로 구성된다.

신세계건설이 이달 서울 강남구 자곡동 일원에 선보인 ‘빌리브 파비오 더 까사’도 환기장치와 빌트인 세탁기, 냉장고, 건조대 등의 생활가전은 물론 이탈리아 주방가구 ‘페발까사’와 같은 고품격 가구가 제공되는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갖춘 오피스텔이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10층, 1개 동 전용면적 47~58㎡ 215실로 구성된다. 희소성 있는 중소형 평형대에 세계적인 라이프스타일 디자이너 파비오 노벰브레와 협업을 통해 밀라네제 스타일을 더한 고급 디자인하우스로 다양한 특화 설계를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 현재 분양을 진행 중인 서울 마포구 성산동에 들어설 ‘상암 시티프라디움 리버’도 빌트인 풀퍼니시드 오피스텔이다. 단지는 지하 4층부터 지상 16층 규모로, 전용 17~26㎡ 총 3가지 타입의 253실로 조성되는데 듀얼 복층 구조에 알파룸으로 1.5룸의 분리형 공간 연출이 가능해 1인 가구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냉장고, 전기쿡탑, 전자레인지, TV, 압력밥솥 등이 모두 준비되어 있고 방범을 위한 CCTV 외 카카오 IoT 시스템이 각 가구에 적용돼 첨단 주거 환경을 갖췄다.

0
0
0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좋아요순
  • 최신순
  • 반대순
데일리안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