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산업부, 제7회 기술사업화대전 개최


입력 2019.12.12 11:00 수정 2019.12.13 10:26        배군득 기자
ⓒ데일리안DB ⓒ데일리안DB

산업통상자원부는 12일 서울 코엑스에서 ‘2019년 대한민국 기술사업화 대전’을 개최했다. 기술사업화대전은 기술이전과 사업화 관련 활동 성과를 공유하는 연례행사다.

올해는 ‘기술, 그 이상의 가치를 담다’라는 주제로 기술개발 다음 단계인 ‘기술이전 및 사업화 과정의 가치’와 ‘기술사업화를 통해 기술개발의 가치가 비로소 구현된다’는 메시지를 공유했다.

세부행사로는 기술사업화 우수제품 전시회와 사업화연계기술개발사업 연구발표회, 사업화 컨설팅 우수사례 발표회 등이 진행됐다.

또 기술경영전문대학원 학생들이 국가기술은행(NTB)에 등록된 기술정보을 활용해 비즈니스모델을 기획하고 가상 사업화계획서 제출하는 ‘BM경진대회’도 열었다.

특히 LS산전, 한국수력원자력, 한전원자력연료, 한국수자원공사가 제공한 총 108개 기술이 54개 중소기업에 무상으로 이전되는 ‘기술나눔’ 행사도 이어졌다. 부대행사로는 ‘녹색인증 10주년 기념식’과 ‘기술이전 및 사업화 분야 유공자 포상’을 준비했다.

정승일 산업통상자원부 차관은 “기술사업화를 통해 실험실과 시장과의 거리(Lab to Market)를 메우지 못하면 아무리 R&D 지원을 많이 해도 국가경제에 진정한 기여를 할 수 없다”며 “꾸준한 정책개발과 소통을 통해 기술이전과 사업화에 대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군득 기자 (lob13@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