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국내 현황 >
2020-10-27 00시 기준
확진환자
26043 명
격리해제
23981 명
사망
460 명
검사진행
23003 명
12.6℃
맑음
미세먼지 87

학부모 선택에 흥행 성패 달려…'검단신도시 예미지 트리플에듀' 분양 관심

  • [데일리안] 입력 2019.12.07 10:00
  • 수정 2019.12.06 15:09
  • 권이상 기자

단지 바로 앞에 초∙중∙고등학교 조성… 영어마을도 인접해 교육환경 우수

1순위 청약통장 쏟아진 '검단신도시 예미지 트리플에듀' 10~12일 정당계약

검단신도시 예미지 트리플에듀 조감도. ⓒ데일리안DB검단신도시 예미지 트리플에듀 조감도. ⓒ데일리안DB

자녀들의 안심통학이 가능한 ‘학세권’ 아파트가 주목 받고 있다.

최근 어린 아이들의 사건·사고로 인해 학부모 수요자들 사이에 통학거리가 주요 관심사로 떠올랐기 때문이다.

또한 학교와 집이 가까울 경우 통학에 소비되는 시간이나 에너지 등을 학업에 할 수 있어 자녀들의 학업증진에도 효과적이다.

학세권 아파트의 경우 해당 학교에 진학하려는 수요로 인해 매매·전세 수요가 안정적으로 유지된다는 것도 장점이다. 이렇다 보니 학세권 아파트는 전반적인 부동산경기가 침체된다 하더라도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아 안정적인 시세를 유지한다.

실제 국토교통부실거래가에 따르면 부산 강서구 명지국제도시에 위치한 ‘명지대방노블랜드오션뷰1차(2015년 12월 입주)는 신명초교가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다.

KB부동산시세 자료를 보면 이 단지의 전용 84㎡ 평균 매매가 시세는 올해 9월 기준 4억1000만원이다. 반면 동일한 입지에 단지 내 초등학교가 없는 ‘M단지(‘15년 7월 입주)’의 경우, 같은 면적의 평균 매매가 시세는 3억6000만원으로 5000만원가량 차이가 나타난다.

부동산 전문가는 “아파트 구매력이 높은 학부모 층은 부동산 시장에서 영향력이 매우 큰 편이다”라며, “특히 교육열이 높은 우리나라에서는 학부모 수요층의 니즈를 맞추기 위해 교육여건이 좋은 입지에 아파트를 공급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처럼 학세권 단지의 인기가 높은 가운데, 금성백조가 인천 검단신도시 AA11블록에서 선보인 ‘검단신도시 예미지 트리플에듀’는 특히 학부모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었다.

지난 20일 금융결제원 아파트투유에 따르면 ‘검단신도시 예미지 트리플에듀’의 1순위 청약에서 총 1167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총 2634명의 수요자가 몰리면서 평균 청약경쟁률 2.26대 1로 전 주택형이 마감됐다. 최고 청약경쟁률은 전용면적 84㎡C 기타지역으로 12.9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금성백조가 검단신도시 AA11블록에 분양한 ‘검단신도시 예미지 트리플에듀’는 1순위 청약에서 2,634건이 접수되면서 올해 검단신도시 분양 단지 중에서 가장 많은 1순위 청약통장이 몰린 단지로 기록됐다. 이전에는 지난 1월 분양한 ‘검단신도시 우미린 더퍼스트’가 1순위에서 2,504건 접수되면서 올해 유일한 1순위 마감단지였다.

‘검단신도시 예미지 트리플에듀’는 지하 2층~지상 25층, 14개 동, 전용면적 76~102㎡ 총 1249가구 규모다. 교육시설은 물론 교통여건, 생활인프라 등을 모두 갖춘 마지막 명품입지에 조성되는 만큼 도보권에서 다양한 시설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단지 바로 앞에 초∙중∙고등학교가 조성되는 트리플 학세권 단지로 북검단에서 유일하게 교육 걱정 없는 특화단지라 할 수 있다. 또 2개의 영어마을이 가까워 뛰어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검단신도시의 교통호재를 두루 누릴 수 있는 입지적 장점도 갖추고 있다. 인천지하철 1호선 신설역이 도보권에 위치할 예정으로 신설역 개통 시(2024년 예정) 두 정거장이면, 서울로 이동할 수 있는 탁월한 서울 접근성을 보유하고 있다. 원당-태리간 광역도로 및 인천국제공항 고속도로 연결로까지 신설될 예정이어서 차량으로 15분 내 서울 진입이 가능해진다.

특히 국토교통부 대도시권 광역교통위원회의 ‘광역교통 2030’계획에서 수도권 서부권에 광역급행철도(GTX)-D 신규 노선을 검토할 예정이어서 미래가치가 높다. 지하철 5호선 연장(김포한강선)에 대한 예비타당성 조사도 진행될 예정이라 교통호재가 풍부하며 기대감 역시 높다.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검단신도시 1단계 사업의 랜드마크인 넥스트 콤플렉스, 중심상업지구, 관공서 등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넥스트 콤플렉스는 문화, 상업, 주거, 업무를 모두 진행할 수 있는 복합문화시설이다. 또 단지 주변에 위치한 계양천 수변공원과 단지 앞 근린공원을 통해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살기 좋은 아파트로 정평난 예미지 브랜드 아파트가 선보이는 다양한 설계와 상품도 눈길을 끈다.

전 가구 남향위주 배치와 100% 4베이(BAY) 설계를 도입해 맞통풍이 가능하도록 조성하고 일조와 채광이 탁월한 주거공간을 만들 계획이다. 일부 타입을 제외한 전 가구에는 4베이(BAY)·4룸(ROOM) 설계를 선보이며, 타입별로 대형 드레스룸, 대형 알파룸, 와이드주방, 주방팬트리, 복도팬트리, 현관창고 등을 넣어 수납공간을 극대화했다.

전용 102㎡ 타입은 3면 발코니 구조를 도입해 실사용 면적을 극대화했고, 다양한 공간활용이 가능한 알파룸이 있어 자녀방을 특화하여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각 세대에는 2.4m의 높은 천장고로 개방감을 확보했으며, 1층세대는 지상에서 창호 하단까지 1.4m 높게 설계해 1층세대지만 기존 타 단지 대비 우수한 프라이버시를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상품성도 뛰어나다. 축구장 4개 크기인 약 3만4260㎡ 규모의 초대형 중앙광장이 조성될 예정이며, 최대 약 355m의 넓은 동간거리를 확보해 개방감이 탁월하며 동간 간섭이 적어 세대간 쾌적한 조망을 자랑한다.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조성되며, 주차공간도 1.45대 가량으로 넉넉하게 확보했다. 증가하는 전기차 수요에 맞게 약 18대의 전기자동차 충전소가 설치되며, 입주민의 안전과 편의를 고려해 모든 차량 출입구에 드롭오프존과 맘스스테이션을 설치한다. 단지 내 어린이집, 도서관, 독서실 등 어린이를 위한 특화 커뮤니티시설도 조성될 예정이며, 스크린골프장을 비롯해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GX룸, 사우나 등의 커뮤니티시설도 적용된다.

입주민들의 건강을 위해 헤파급 필터를 부착한 공기청정형 전열교환기로 미세먼지를 줄여 실내공기질 유지에 도움을 준다. 또 각 세대에 공급되어지는 식수를 한번 더 정수하여 청정수를 제공하는 중앙정수시스템도 적용된다.

이외에도 단지 내 무인택배 시스템이 적용되며, 세대 내에는 홈네트워크 월패드가 설치돼 조명, 난방, 환기 등의 제어는 물론, 주차위치인식, 엘리베이터콜, 가스밸브 잠금, 원격검침 등 다양한 생활편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금성백조는 1981년 창립 이래, 38년간 축적된 기술력과 시공능력을 바탕으로 성공분양을 이어오고 있다. 2019 국토교통부 시공능력평가 50위를 기록한 금성백조는 ‘전국 살기좋은 아파트 종합대상’ 대통령상 2회, 국무총리상 1회를 각각 수상하는 등 품질뿐 아니라 프리미엄 아파트의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검단신도시 예미지 트리플에듀’는 이달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정당 계약을 진행한다. 견본주택은 인천시 서구 원당동 329번지 일원에 위치한다. 입주는 2022년 6월 예정이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0
0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좋아요순
  • 최신순
  • 반대순
데일리안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