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한화시스템, 연말 맞이 릴레이 나눔 활동 실시


입력 2019.11.29 10:25 수정 2019.11.29 10:32        이홍석 기자

사업장별 김장축제, 연탄배달, 주거환경개선 봉사 활동

28일 경북 구미사장업장에서 개최된 ‘사랑나눔 김장축제’에 참가한 한화시스템 임직원들이 김장을 하고 있다.ⓒ한화시스템 28일 경북 구미사장업장에서 개최된 ‘사랑나눔 김장축제’에 참가한 한화시스템 임직원들이 김장을 하고 있다.ⓒ한화시스템
사업장별 김장축제, 연탄배달, 주거환경개선 봉사 활동

한화시스템(대표 김연철)은 연말을 앞두고 사업장 별 나눔 활동을 펼치며 지역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 준비를 지원했다고 29일 밝혔다.

경기도 용인연구소 직원들은 29일 용인 처인구 남사면에 거주 중인 취약계층 가정을 방문해 총 3000장의 연탄을 직접 전달, 기부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내달 2일부터 10일까지는 경기동부보훈지청과 함께 지역 국가유공자 가정을 방문해 주거환경 개선을 도울 예정이다. 어르신의 생활 속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게 장판교체, 도배, 화장실 리모델링 등의 작업을 대신하게 된다.

전날인 28일 구미사업장 임직원 100여명은 ‘사랑나눔 김장축제’를 실시했다. 올해로 15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2004년 경북 상주보육원과 자매결연을 맺은 이래 매년 열려왔다. 참가자들은 보육원과 더불어 지역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 가정을 위해 총 1000포기의 김장을 담갔다.

또 12월 2일에는 국군수도병원에서 입원 중인 장병들과 근무 직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크리스마스 점등 행사 및 음악회를 지원할 예정이다. 본 행사는 장병 복지 향상을 위해 국군수도병원과 맺은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열리는 것으로 앞서 서울사업장 직원들은 지난 27일 병원을 방문해 대형 크리스마스트리 제작을 지원했다.

김연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는 “연말을 앞두고 전 사업장 직원들이 함께한 소박하지만 따뜻한 활동들이 지역 이웃들의 포근한 겨울나기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향후에도 ‘함께 멀리’의 그룹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지역 이웃들과 마음의 정을 나눌 수 있는 봉사 활동을 적극 실시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