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그룹 임원부인회, 한센인 위한 ‘김장 담그기’ 봉사활동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9년 12월 16일 13:59:32
    삼천리그룹 임원부인회, 한센인 위한 ‘김장 담그기’ 봉사활동
    기사본문
    등록 : 2019-11-19 16:11
    조재학 기자(2jh@dailian.co.kr)
    ▲ 삼천리그룹 임원부인회가 성 라자로 마을에서 김장 담그기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삼천리그룹

    삼천리그룹 임원부인회가 19일 경기도 의왕시에 위치한 한센인 거주시설 성 라자로 마을을 방문해 김장 담그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삼천리그룹에 따르면 임원부인회 30여명은 이날 본격적인 겨울철이 오기에 앞서 300여포기의 김장을 직접 담가 성 라자로 마을에 전달했다.

    성 라자로 마을은 무의탁 한센인들이 생활하는 공동체로, 삼천리그룹 임원부인회는 지난 2007년부터 매년 김장 담그기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봉사활동에 참가한 한 관계자는 “갑자기 추워진 날씨 속에 양념을 버무리고 속을 채우며 김장을 담그느라 힘들기도 했지만 올 겨울 한센인 여러분이 김장을 먹으며 넉넉하게 지낼 수 있다는 생각에 마음은 따뜻했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삼천리그룹은 다방면에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특히 임원부인회는 2003년 삼천리그룹 임원부인들이 자발적으로 결성한 봉사모임으로, 봄과 여름에는 아동양육시설 안양의 집에서 환경개선활동을, 겨울에는 한센인 공동체 성 라자로 마을에서 김장 담그기를 진행하는 등 소외계층을 돕는 데 동참하고 있다.[데일리안 = 조재학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