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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스타 2019] 박양우 문체부장관 “게임, 질병 아닌 문화…규제 개선”


입력 2019.11.13 17:32 수정 2019.11.14 11:18        김은경 기자

13일 ‘2019 대한민국 게임대상’ 참석

“내년 초 게임산업 중장기 계획 발표”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13일 오후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문화홀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게임대상’ 시상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데일리안 김은경 기자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13일 오후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문화홀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게임대상’ 시상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데일리안 김은경 기자

13일 ‘2019 대한민국 게임대상’ 참석
“내년 초 게임산업 중장기 계획 발표”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세계보건기구(WHO)의 게임질병코드 등재 관련, 게임은 ‘질병’이 아닌 ‘문화’라는 견해를 밝혔다.

박 장관은 13일 오후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문화홀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게임대상’ 시상식에서 “게임은 질병 아닌 건전한 여가 문화이며 미래의 중요한 신성장동력”이라고 강조했다.

박 장관은 게임산업이 수출 실적을 견인하는 고성장 산업임을 강조하면서 “게임산업은 해마다 9.8%의 성장세룰 보이면서 지난해 64억달러 수출로 무역수지의 8.8%를 차지하고 있다”며 “이러한 성과는 수많은 게임 창작자들의 상상력이 있어 가능했다”고 설명했다.

앞으로 게임 창작자들이 맘껏 성공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는 점도 분명히했다. 정부는 내년 초 이러한 내용의 게임산업 중장기 계획을 발표할 방침이다.

박 장관은 “10년간 유지돼온 법령을 게임산업 환경에 맞춰 전면 개정하겠다”며 “불필요한 규제는 사업자 시각에서 검토하고, 이용자를 위한 다양한 제도도 법령에 담겠다”고 말했다.

이어 “우수한 게임을 통해 이용자들이 즐겁고 행복한 여가를 즐길 수 있게 하고 우리나라 콘텐츠산업에 기여한 게임 산업 종사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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