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윤지오 특혜, 여가부 차관이 셀프지원?


입력 2019.10.24 08:43 수정 2019.10.24 08:43        김명신 기자
배우 윤지오를 둘러싼 정치권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 데일리안DB 배우 윤지오를 둘러싼 정치권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 데일리안DB

배우 윤지오를 둘러싼 정치권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여성가족부가 산하기관인 한국여성인권진흥원에 윤지오를 위한 숙박비·렌트카 등을 지원하라고 지시한 것으로 드러나 논란이 되고 있다.

김현아 자유한국당 의원은 서울정부청사에서 열린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위의 내용이 담긴 여가부 공문을 공개해 파장이 예상된다.

김 의원이 공개한 공문 내용 속 여가부는 지난 3월 12일 ‘과거사 진상조사 관련 참고인 지원 협조사항 안’이라는 제목 하에 ‘과거사 진상조사 관련 고 장자연 사건 윤지오 참고인이 요청서를 통하여 주거 및 이동, 신변 등에서 불안을 느껴 보호를 요청한 바, 숙소 및 차량지원 등에 대하여 지원 협조를 아래와 같이 요청드립니다'고 돼있다.

김희경 여가부 차관은 “숙소 지원과 관련해선 법률적 근거가 없어 예산을 쓰지 않았다”며 “(익명의) 기부금을 받았고, 사적 기부금을 여가부가 진흥원에 현금으로 전달한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여가부가 법적 근거도 없는 예산을 활용해 윤지오를 지원한게 아니냐는 논란이 일자 김 차관은 자신이 해당 기부금을 냈다고 털어놨다.

그는 “검토 결과 예산을 지원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해 내가 예산검토를 중단했다. 그래서 내가 사비를 내서 대방동에 있는 서울여성플라자에 3일간 숙박을 하도록 했다. 이후 경찰 숙소로 이동했다”고 말했다.

앞서 윤지오는 지난 3월 자신이 고 장자연 사망 사건 증언자라고 주장해 정치권과 세간을 들썩이게 했다.

그러나 돌연 캐나다로 출국, 건강상의 이유로 경찰의 출석요구에 응하지 않고 있다.

김명신 기자 (sini@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명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