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우리금융, 시각장애인용 음성도서 지원 사업 실시


입력 2019.10.14 10:10 수정 2019.10.14 10:10        부광우 기자
우리은행 사내 아나운서가 시각장애인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녹음하고 있다.ⓒ우리금융그룹 우리은행 사내 아나운서가 시각장애인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녹음하고 있다.ⓒ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은 이번 달 15일 흰 지팡이의 날을 맞아 문화사각지대에 놓인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음성도서 340권과 CD겸 MP3플레이어 120대를 한국시각장애인복지재단에 기부했다고 14일 밝혔다.

흰 지팡이의 날은 세계시각장애인연합회가 시각장애인의 권리를 보호하고 사회적 관심을 이끌어내기 위해 지정한 날이다. 흰 지팡이는 시각장애인이 길을 걸을 때 사용하는 흰 색깔의 지팡이를 말한다.

'우리(WOORI), 따뜻한 목소리' 사업은 전문성우가 참여한 고음질 음성도서를 음성파일과 CD로 제작해 전국 맹학교 및 전자도서관에 보급하고, 음성도서 청취용 CD겸 MP3플레이어를 제공해 시각장애 아동의 문화생활과 학습 기회 증진을 지원한다. 특히 우리금융 임직원이 직접 시각장애인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녹음해 한국시각장애인복지재단에 전달, 그 의미를 더했다는 설명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시각장애 아동의 경우 점자책보다 음성도서를 더 많이 이용하게 되는데 아동도서가 많이 부족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본 사업을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시각장애 아동에 대한 문화·학습 지원 사업을 통해 시각장애인의 권리를 보호하고 이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제고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