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2019 MAMA' 일본 나고야돔서 개최 "문화 교류 계속돼야"


입력 2019.09.24 11:45 수정 2019.09.24 11:45        이한철 기자
2019 MAMA가 일본 나고야돔서 개최된다. ⓒ CJ ENM
2019 MAMA가 일본 나고야돔서 개최된다. ⓒ CJ ENM

아시아 최고 음악 시상식 'Mnet Asian Music Awards(이하 MAMA)'가 오는 12월 4일 일본 나고야 돔에서 개최된다.

한국 최초 뮤직비디오 시상식으로 개최된 1999년 Mnet '영상음악대상'으로 출발해 2009년 MAMA로 거듭나며 현재의 글로벌 음악 시상식으로 모양을 갖춘 MAMA는 국내 음악 산업 발전과 함께 성장해왔다. 아티스트에게는 '꿈의 무대'로 글로벌 음악 팬들에게는 '최고의 아시아 음악 시상식'으로 인정 받아온 MAMA는 올해 역시 명성에 걸맞은 최고의 음악 축제로 팬들을 찾아간다는 계획이다.

지난 2년 간 다(多)지역 개최로 아시아 음악 시장의 화합과 교류 확대를 꾀했던 MAMA가 올해는 일본 나고야 돔으로 향한다. 최초의 돔 개최는 물론 역대 최대 규모로 펼쳐지는 MAMA가 될 전망. 특히 돔 공연은 아티스트의 영향력을 평가하는 척도이자 가수들 모두가 선망하는 무대로 최고의 가수들이 돔 공연을 통해 영향력을 입증 받은 바 있다. 나고야 돔 개최를 통해 MAMA를 다시 한 번 아시아 최고 음악 시상식으로서 위상을 각인시킨다는 포부다.

한일 관계 경색으로 개최지 선정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가 있었지만 정치 이슈와 별개로 민간 문화 교류는 계속 되어야 한다는 것이 중론이었다는 MAMA 사무국 측의 설명이다.

글로벌 음악 시상식 MAMA는 CJ의 문화 사업에 대한 확고한 신념과 뚝심 있는 투자의 결과물로 단순 연말 음악 시상식을 넘어 전세계 음악 팬들이 즐기는 최대 음악 축제이자 아시아 대중 음악 확산의 장, 음악인들의 글로벌 소통 창구로서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다.

MAMA를 총괄하는 CJ ENM 신형관 음악콘텐츠본부장은 "MAMA는 명실상부 아시아 최고의 음악 시상식으로 자리잡았다"며, "K팝과 아시아 음악이 국가와 문화의 경계를 넘어 전세계 주류가 될 수 있도록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비전을 밝혔다.

이한철 기자 (qur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한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