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폭스바겐, 아트&라이프 스타일하우스 '디 아테온' 오픈


입력 2018.12.06 15:20 수정 2018.12.06 15:20        조인영 기자
디 아테온 외관ⓒ폭스바겐 코리아 디 아테온 외관ⓒ폭스바겐 코리아

폭스바겐코리아는 오는 7일부터 31일까지 서울 신사동에 위치한 아트&라이프 스타일 하우스 'The Art:eon(디 아테온)'을 오픈한다고 6일 밝혔다.

지하 2층, 지상 4층으로 구성된 디 아테온은 'Art'와 영겁의 시간을 뜻하는 'Eon'의 합성어인 아테온(Arteon) 모델명에서 착안,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아테온을 표현하는 예술작품과 함께 아테온에 대한 이야기를 각 층별로 담아냈다.

건물 외부의 이색적인 파사드는 미디어 아티스트 한요한 작가와의 협업으로 완성됐다. 한요한 작가는 디 아테온의 의 파사드를 캔버스 삼아 아름다운 빛의 시퀀스로 아테온이 가지고 있는 유려한 선을 표현했다.

건물 내부 1층 더 갤러리에선 아테온을 예술작품처럼 감상할 수 있다. 파사드를 작업한 한요한 작가와 칼레이도스코프(만화경) 아티스트로 활동 중인 원동민 작가가 참여했다.

원동민 작가는 아테온에서 영감을 받은 다양한 형태와 색감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해석해 무한대로 반복되는 그래픽 시퀀스를 창조했다. 한요한 작가 또한 아테온의 유려한 곡선과 정교한 라인을 닮은 빛의 변주를 디지털 시퀀스로 표현해냈다.

2층엔 아테온의 인터네셔널 캠페인의 주인공, 시각장애인 사진작가 피트 애커트(Pete Eckert)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피트 에커트는 완벽한 어둠 속에서 긴 노출과 더블 노출 기법을 사용한 '라이트 페인팅(Light Painting)'으로 아테온을 촬영했다. 다양한 불빛 소재들을 움직이면서 다이나믹한 효과를 얻어내는 방법으로, 아테온의 또 다른 감성 미학을 느낄 수 있다.

3층 4D VR 드로잉 체험공간에선 가상의 공간에 나타난 아테온에 자신만의 크리에이티브를 표현할 수 있도록 했다.

4층에는 외식업계의 연금술사 노희영 대표, 스타 셰프 에드워드 권, 그리고 인테리어 디자이너 김계연이 함께 기획한 소셜 다이닝 공간, ‘히노스 레시피(Hino`s Recipe)’가 자리했다.

‘아트’와 ‘라이프’라는 컨셉에 맞게 예술을 사랑하는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트렌드세터들이 자유롭게 소통하고 즐길 수 있도록 디너랩(Dinner Lab) 형태로 진행하며, 아테온에서 영감 받은 특별한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