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로봇카페 비트, 수도권 30여곳 입점…대기업부터 복합몰까지 공간활용 ‘Good’


입력 2018.11.21 14:23 수정 2018.11.21 14:23        최승근 기자
삼성생명 본사, 직원들의 휴식공간 일부를 효율적으로 활용해 설치된 로봇카페 비트.ⓒ달콤커피 삼성생명 본사, 직원들의 휴식공간 일부를 효율적으로 활용해 설치된 로봇카페 비트.ⓒ달콤커피

달콤커피는 최근 삼성생명 본사에 이어 복합몰 등 서울과 경기권 6곳에 로봇카페 비트를 새롭게 공급했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한달간 비트가 설치된 곳은 삼성생명 2곳과 OK저축은행 본점과 가산점, 한양대 엔터식스, SKT스마트오피스 등 6개소이며, 계약을 마치고 설치 예정인 곳도 20여개소가 넘는다.

스마트 공항을 지향하며 문을 연 인천공항 제2청사에서 라이트 형제의 오빌(Orville)과 윌버(Wilbur)라는 이름으로 첫 선을 보인 로봇카페 비트는 벌써 서울과 경기권에 30여개소 이상 설치돼 운영중이다.

최근 사내카페테리아에서 비트를 이용중인 기업 관계자는 “로봇카페 비트 설치 이후 업무편의성이 높아진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말했다.

이어 “앱으로 주문하고 회사 도착 시간에 맞춰 완성된 커피를 받을 수 있으니 줄서고 주문하고 기다릴 필요가 없고 효율적인 시간관리가 가능하다”며 “달콤커피 매장에서 사용하는 최고급 원두로 로봇이 정교하게 제조하고 공급하는 만큼 균일하고 높은 퀄리티의 커피맛을 맛볼 수 있다는 점도 로봇카페의 매력”이라고 설명했다.

편리함에 가격경쟁력까지 갖춘 로봇카페 비트는 좁은 공간에 효율적인 설치 운영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기반으로 기업 사내카페테리아는 물론 쇼핑몰과 대학교까지 다양한 공간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KT와 제휴를 통해 음성인식과 AI기능이 탑재된 한단계 진화한 버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로봇카페 비트가 커피 제조 이외에도 AI와 고객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것으로 기대되면서 로봇카페가 얼마나 진화하게 될지 업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