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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10월 내수판매 25%↑…해외판매 2.7%↓


입력 2018.11.01 15:43 수정 2018.11.01 15:43        박영국 기자

내수 6만6288대, 해외 34만1872대, 총 40만8160대 판매

서울 양재동 현대자동차 본사 전경.ⓒ현대자동차 서울 양재동 현대자동차 본사 전경.ⓒ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의 10월 판매실적이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에 그쳤다. 추석 연휴 기저효과에 따른 영업일수 증가로 내수는 크게 늘었지만 해외판매가 줄었다.

현대차는 10월 내수 6만6288대, 해외판매 34만1872대를 포함 총 40만8160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전년 동월 대비 국내 판매는 25.0% 늘었고, 해외판매는 27% 감소해 전체적으로 0.9%의 증가율을 기록했다.

국내 시장에서 세단은 그랜저 9037대(하이브리드 2300대 포함), 아반떼 7228대, 쏘나타 6326대(하이브리드 333대 포함) 등 총 2만4347대가 팔렸다.

RV는 싼타페 9781대, 코나 5375대(EV모델 2473대 포함), 투싼 4865대, 맥스크루즈 25대 등 전년 동월 대비 74.0%가 증가한 총 2만173대 판매를 기록했다.

특히 싼타페는 국내 시장에서 8개월 연속 최다 판매 모델에 올랐으며, EV 모델인 코나 일렉트릭은 5월 본격 판매를 시작한 이후 월 최다 판매를 기록하며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가 3411대, G70가 1406대, EQ900가 309대 판매되는 등 총 5126대가 판매됐다.

상용차는 더 뉴 그랜드 스타렉스와 포터를 합한 소형 상용차가 총 1만4242대 팔렸고,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 상용차는 2400대가 팔렸다.

현대차 관계자는 “SUV 시장에서는 맏형 싼타페를 중심으로 투싼과 코나가, 세단 시장에서는 그랜저와 아반떼가 10월 판매 호조를 이끌었다”면서 “이 달 말 신차급 디자인 변경과 상품성이 대폭 강화된 제네시스 플래그십 세단의 성공적인 출시에 역량을 집중하고, 판매 호조를 이어가고 있는 신차 및 주력 차종에 대한 판촉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연말까지 판매 확대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해외 시장에서의 판매 감소는 글로벌 무역 갈등에 따른 미국과 중국의 자동차 수요 감소와 터키 등 신흥국의 경제 위기가 주요한 영향을 미쳤다.

1월부터 10월까지의 누계 실적은 내수 59만2112대, 해외 317만8804대 등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6%, 2.4% 증가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국내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고 있는 신형 싼타페와 투싼 개조차가 해외 시장에서도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해 연말까지 꾸준한 판매 증가를 기대한다”면서 “시장 수요에 부합하는 신차 라인업을 확대하고, SUV 모델 판매에 집중해 판매 확대와 수익성 개선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박영국 기자 (24pyk@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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