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추석기획]② 추석 예능 파일럿-특선영화 '라인업'


입력 2018.09.22 10:45 수정 2018.09.22 10:50        김명신 기자
올해도 여전히 파일럿 예능과 아이돌 체육대회 등 인기 예능들의 귀환, 화제의 특선영화까지 라인업돼 시청자들을 찾는다. ⓒ KBS 올해도 여전히 파일럿 예능과 아이돌 체육대회 등 인기 예능들의 귀환, 화제의 특선영화까지 라인업돼 시청자들을 찾는다. ⓒ KBS

5일의 추석 연휴가 시작됐다. 올해도 여전히 파일럿 예능과 아이돌 체육대회 등 인기 예능들의 귀환, 화제의 특선영화까지 라인업돼 시청자들을 찾는다.

명절 연휴는 온 가족이 TV 앞에 모이는 만큼 지상파들의 새로운 예능들에 대한 좋은 시험대가 된다. 특히 케이블 채널로 예능 왕좌를 내준 지상파들이 다양한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무장해 변화의 시도를 할 수 있는 좋은 시점인 셈이다.

추석 파일럿에서 가장 큰 수혜를 보고 있는 MBC는 추석 파일럿 예능으로 ‘독수공방(독특하고 수상한 공방)’을 편성했다. 낡고 고장난 프로그램을 수리해 추억을 복원한다는 컨셉트로 박찬호와 UFC 파이터 김동현, 가수 박재정 등이 출연한다.

화제의 예능 ‘아이돌 육상 선수권 대회’도 여전히 편성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워너원, 트와이스, 세븐틴, 레드벨벳 등 최고의 인기 아이돌이 라인업돼 올해 역시 최고의 화제를 모을 것으로 보인다.

SBS가 선보이는 파일럿 예능 ‘빅피처패밀리’는 ‘살며 찍고 나누는 인생샷’을 콘셉트로 연예계 대표 자상한 남편들이 경상남도 통영에서 1주일 간 동거하며 인생샷을 찍는 모습을 담는다. 강호동과 이영애의 조합으로 화제를 모은 ‘가로채널’ 역시 올 추석 편성표에서 주목되는 프로그램 중 하나다.

KBS는 추석 특집 파일럿 ‘어머니와 고등어’를 편성했다. ‘어머니와 고등어’는 자식들이 기억하는 엄마의 레시피를 환기하는 프로그램이다. 개그맨 유세윤과 그의 어머니, 가수 노사연과 언니 노사봉 씨. 개그우먼 이수지와 어머니가 출연한다.

‘옥탑방의 문제 아들’은 상식라곤 1도 없을 것 같은 일명 ‘상식 문제아들’이 10문제를 풀어야만 퇴근할 수 있는 옥탑방에 갇혀 문제를 풀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과정을 담는 지식토크쇼다. 김용만, 송은이, 김숙, 정형돈, 민경훈 등이 출연한다.

한편 올해 특선영화는 SBS가 가장 화려하다. 영화 ‘리틀 포레스트’, ‘해적’, ‘아이캔 스피크’, ‘청년경찰’, ‘검사외전’, ‘신과 함께-죄와벌’ 등을 선보인다.

KBS는 ‘럭키’ '스물' '채비' 를, MBC에서는 ‘군함도’,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사랑하기 때문에’를 편성해 방송한다.

김명신 기자 (sini@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명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