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BGF, 실종아동전문기관과 ‘실종‧유괴 예방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18.09.06 09:58 수정 2018.09.06 09:58        최승근 기자

PB브랜드 캐릭터 ‘헤이루프렌즈’로 실종 유괴 예방 포스터 제작, 교육 자료로 활용

미아찾기 프로그램 ‘아이CU’도 공동 홍보

민승배 BGF 커뮤니케이션실장(오른쪽)과 김원득 중앙입양원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BGF리테일 민승배 BGF 커뮤니케이션실장(오른쪽)과 김원득 중앙입양원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BGF리테일

#5살 여자 아이가 남동생과 CU 매장을 찾았다. 길을 잃었다는 두 남매는 울면서 엄마, 아빠를 찾았다. 매장 근무자는 얼마 전 교육받았던 ‘POS 긴급 신고 시스템’을 떠올렸다. 울고 있는 남매에게 사탕을 건네며 안심을 시킨 후 ‘POS 긴급 신고 시스템’을 통해 112신고와 함께 아이들의 이름, 옷차림 등 아동정보를 등록했다.

신고를 접수 받은 경찰이 매장에 도착해 아이들과 대화를 나누는 사이, 인근 CU 매장에서 아이들을 보호하고 있다는 신고사항을 파악한 보호자가 도착해 아이들과 함께 무사히 귀가할 수 있었다.

BGF는 지난 5일 실종아동전문기관과 서대문구에 위치한 중앙입양원에서 ‘실종 유괴예방 및 실종아동등 찾기 활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민승배 BGF 커뮤니케이션실장, 김원득 중앙입양원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실종아동전문기관은 실종아동 및 장애인, 그 가족을 지원하는 국내 유일의 기관으로, 올해부터 중앙입양원이 보건복지부의 위탁을 받아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BGF가 보유한 인프라를 활용해 장기 실종아동 및 실종장애인의 조속한 귀가를 돕고, 실종‧유괴 예방 인프라로써 CU를 적극 홍보하는 방안을 양사가 함께 추진하게 된다.

또한, BGF에서 펼치고 있는 미아 찾기 캠페인 ‘아이CU(아이씨유)’와 연계한 실종‧유괴 예방 콘텐츠를 공동 제작하고 홍보에도 힘을 모을 계획이다.

이번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BGF와 실종아동전문기관은 아동 실종 예방을 위한 ‘2018 실종‧유괴 예방 포스터’를 공동 제작한다.

‘2018 실종‧유괴 예방 포스터’에는 ▲허락 받고 다니기 ▲멈춰서 생각하기 ▲도움 요청하기 등 미아 예방 수칙을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BGF리테일의 통합 PB 브랜드 캐릭터 ‘헤이루 프렌즈(HEYROO FRIENDS)’를 활용해 만화 형식으로 제작했다.

해당 포스터는 오는 10일부터 전국 177개 교육지원청 및 6252개 초등학교에 배포돼 아이들의 실종‧유괴 예방 교육 자료로 활용된다. BGF는 포스터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전국 CU 계산대 모니터 등에서도 홍보할 계획이다.

BGF는 지난 5월부터 업계 최초로 결제단말기에 실종아동등의 정보를 입력하면 경찰은 물론 전국 CU에 실시간으로 공유되는 ‘아이CU’ 시스템을 개발해 운영 중에 있다.

24시간 불을 밝히고 있는 편의점의 특성을 활용해 길을 잃은 어린이, 치매 환자, 지적장애인 등을 CU에서 안전하게 일시 보호하고 경찰 및 보호자에게 안전하게 이어주는 등대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것이다.

실제 CU는 지난 5월부터 해당 시스템을 통해 20여명의 실종아동, 치매환자 등을 안전하게 가족에게 인계하는 성과를 거뒀다.

민승배 BGF 커뮤니케이션실장은 “사랑하는 가족을 애타게 찾는 분들을 돕기 위해 전국 1만 3000여개 점포를 기반으로 최선을 다해 이번 업무협약을 이행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BGF는 기부, 후원 외에도 전국 각지에 모세혈관처럼 뻗어있는 네트워크를 활용해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CU 만의 차별화된 공익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BGF는 부산지방경찰청이 제작한 장기실종 아동의 현재 모습을 예측한 ‘장기실종 아동 예측 몽타주’를 계산대 모니터와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를 통해 안내하는 등 실종 아동 찾기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