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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상반기 ATM 이용 횟수 작년 대비 2배 증가


입력 2018.08.01 10:37 수정 2018.08.01 10:40        최승근 기자

GS25가 주요 은행 고객들의 편의를 높이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올해 상반기 ATM(CD) 사용 현황을 분석한 결과 작년대비 이용 횟수가 107.8%로 2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시간대별로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영업시간 내) 102.6%, 오후 6시부터 밤 12시까는 101.2%, 밤 12시부터 새벽 9시까지는 118.4%로, 심야시간 증가율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처럼 GS25의 입출금 서비스 이용이 크게 증가한 것은 GS25가 지난해 말부터 신한은행, 우리은행과 손잡고 ATM(CD)을 수수료 없이(은행 업무시간 내) 이용할 수 있도록 했기 때문이다.

그동안 편의점에 설치된 ATM(CD)에서 출금을 할 경우 시간에 관계없이 최대 1300원의 수수료가 청구됐지만, GS25가 신한은행, 우리은행과 손잡고 은행과 동일한 조건으로 입출금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실시함으로 고객 이용이 크게 늘어난 것.

주요은행 고객들이 GS25를 찾는 횟수는 갈수록 더 늘어날 전망이다.

실제로 GS리테일과 KB국민은행은 8월1일부터 KB국민은행 고객들이 GS25에 설치된 ATM(CD) 8500여대(효성티엔에스 기기)에서 수수료 없이(영업시간 내)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고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를 통해 GS25는 주요 시중 은행인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를 비롯해 전국 79개 저축은행, 광주은행, 케이뱅크 등과 손잡고 GS25 ATM(CD)을 은행과 동일한 조건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편의를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게 됐다.

요즘 같은 무더위나 심야시간에 멀리 있는 은행 대신 가까운 GS25에서 ATM(CD)을 은행처럼 이용할 수 있게 됨으로써 금융서비스 이용을 위한 고객들의 GS25 방문은 갈수록 늘어날 것으로 GS25는 예상하고 있다.

GS25가 주요 은행들과 손잡고 금융서비스를 실시하는 것은 전국의 점포 인프라를 바탕으로 금융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함으로써 고객 편의를 높이고 이를 통해 가맹점의 추가 수익도 창출하기 위함이다.

GS25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은행과의 제휴를 진행해 오프라인 생활금융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효섭 GS리테일 서비스상품팀장은 “GS25와 제휴된 은행 고객들이 GS25 점포 설치된 자동화기기에서 출금을 진행할 경우 은행 영업시간 내에는 수수료가 없으며, 영업시간 후에도 주 거래 은행인 경우 수수료를 면제 받는 고객이 많아 가까운 GS25를 이용하는 고객이 2배 이상 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해 고객의 삶에 혁신적인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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