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SKB "엑소의 사다리타고 세계여행 2000만뷰 돌파"


입력 2018.06.29 16:56 수정 2018.06.29 16:59        김희정 기자

10~20대 시청자수 비율 전월대비 3배 상승

엑소 '첸벡시'가 SK브로드밴드 옥수수 예능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SKB 엑소 '첸벡시'가 SK브로드밴드 옥수수 예능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SKB

10~20대 시청자수 비율 전월대비 3배 상승

SK브로드밴드는 자사 동영상 서비스 옥수수(oksusu)의 예능인 ‘엑소의 사다리타고 세계여행-첸백시 일본편’이 최단기간 2천만 뷰를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5월 21일 첫 방송 이후 39일 만이다.

옥수수는 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통해 1020세대들의 니즈와 관심도를 발굴해 아이돌 콘텐츠에 주력하는 전략을 세웠다. 이를 통해 신규 1020 시청자들이 옥수수로 유입되며 1020 시청자수 비율 및 클립 시청건수가 전월 대비 3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옥수수는 이번에 확보한 1020 고객층들을 락인(Lock-in)시키기 위해 ‘엑소의 사다리타고 세계여행’ 종료 후 지속적으로 1020 시청층을 타겟팅한 빅아이돌의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옥수수는 이번 ‘엑소의 사다리타고 세계여행’의 2천만뷰 돌파를 기념해 첸백시가 제작발표회에서 공약했던 독점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종원 SK브로드밴드 모바일사업본부장은 “‘엑소의 사다리타고 세계여행’ 런칭 시 목표로 했던 1020 시청층 확보와 아시아 시장을 잡는 데 모두 성공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옥수수가 제공하는 오리지널 콘텐츠의 입지를 넓혀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희정 기자 (hjkim051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