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도시락에 이어 이제 ‘편의점 디저트’가 뜨고 있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전문점 못지않은 프리미엄 퀄리티를 지닌 편의점 디저트가 최근 가심비, 소확행을 추구하는 젊은 소비층의 입맛은 물론, 주머니 사정을 만족시키는 착한 대세 디저트로 떠오르고 있다.
실제로 편의점 CU의 작년 디저트 매출 신장률은 18.5%였으나, 올해 1~5월에는 작년 동기 대비 235.6%의 매출신장을 기록하는 등 판매량이 급증하는 추세다.
디저트 음료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커피다. 최근 커피에 대한 다양한 소비자 니즈가 증가하면서 편의점에서도 커피전문점 못지 않은 깊고 풍부한 맛과 향을 구현한 프리미엄 캔 커피가 주목 받고 있다.
코카콜라사의 프리미엄 캔커피 ‘조지아 고티카’는 최근 720시간(30일) 숙성한 빈티지 커피 열매의 깊고 풍부한 맛과 향을 살린 신제품 ‘조지아 고티카 빈티지’ 3종(빈티지 블랙, 빈티지 라떼, 빈티지 스위트 아메리카노)을 선보였다.
지난 2015년 출시 이래 ‘좋은 커피 향이 좋은 커피 맛을 완성한다'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캔커피의 기준을 제시해온 조지아 고티카가 새롭게 선보인 ‘조지아 고티카 빈티지’는 720시간 저장고에서 숙성한 커피 열매를 사용해 숙성 커피 특유의 깊고 풍부한 커피 향과 맛을 캔 커피에 담아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패키지에는 우든 박스 콘셉트를 적용해 숙성 커피 열매의 그윽한 향이 느껴지는 빈티지한 느낌을 담았다. 270㎖, 390㎖ 두 종류로 출시 됐으며, 가격은 편의점 기준 각각 2200원, 2900원이다.
여름철 대세 커피로 자리잡은 콜드브루도 편의점 ‘가심비 커피‘로 주목 받고 있다. ‘조지아 고티카 콜드브루’ 2종(아메리카노, 카페라떼)는 10기압 고강도 추출 과정을 통해 커피의 깊은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는 콜드브루다.
기존 콜드브루의 장점인 깔끔한 맛을 유지하면서도 깊은 커피 아로마까지 담아냈다. 특히 스타일리시한 패키지가 가심비를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국내 유일하게 알루미늄 재질의 슬림 보틀 용기를 커피 시장에 도입하고, 크라프트지 느낌을 살린 디자인과 콜드브루의 시원함을 연상시키는 파란 컬러를 적용해 완성한 스타일리시하고 프리미엄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가격은 265㎖ 알루미늄보틀 편의점 기준 2500원.
(위쪽 왼쪽부터 시계방향 순)코카콜라 조지아 고티카 빈티지, 코카콜라 조지아 고티카 콜드브루, CU 떠먹는디저트, 미니스톱 소프트 얼음딸기, 돌코리아 스위티오3종, gs25 유어스 로얄 티라미수.ⓒ각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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