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이 이처럼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경험이 증가하며 자신들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정확히 파악하고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건강기능식품 시장 성장으로 인해 롯데백화점의 지난 3년간(2016~2018년)의 건강기능식품 매출은 지속 신장했으며, 지난 2016년 건강기능식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8%, 2017년은 6.4%, 2018년(1~3월)은 7.8% 가량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장지혁 롯데백화점 규격식품 선임바이어는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소비자 경험이 늘어나면서 실제 자신의 몸 상태에 맞춰 필요한 영양소만 고르고자 하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이러한 트렌드 맞춰 단일 건강기능식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말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