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관세청, 9월의 관세인·3분기 핵심가치상 포상


입력 2017.09.25 13:11 수정 2017.09.25 13:11        부광우 기자

노경태 관세행정관, 해외자원개발 투자금 빼돌린 일당 검거 공로 인정

9월의 관세인에 선정된 노경태(왼쪽) 서울세관 관세행정관이 김영문 관세청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관세청 9월의 관세인에 선정된 노경태(왼쪽) 서울세관 관세행정관이 김영문 관세청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관세청

관세청은 9월의 관세인으로 노경태 서울세관 관세행정관을 선정해 시상했다고 25일 밝혔다. 노 관세행정관은 해외투자금 불법반입 정보분석과 계좌추적·압수수색 등을 통해 해외자원개발 투자금 중 일부를 빼돌려 명품구매 등 호화사치 생활을 한 일당 8명을 검거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일반분야에는 감시정 수리업체의 선정방식을 개선하는데 기여한 남상선 부산세관 관세행정관이, 통관분야에는 반송신고 후 바꿔치기 수법으로 담배 34만갑을 밀수입한 업체를 적발한 한유진 인천세관 관세행정관이 선정됐다.

또 심사분야에는 말레이시아산 원두커피의 한-아세안 자유무역협정(FTA) 특혜세율을 부당하게 적용받은 업체를 적발한 박귀숙 서울세관 관세행정관이, 위험관리분야에는 일본산 프리저브드 플라워 수입업체 4곳의 관세포탈을 적발하는데 기여한 양현미 부산세관 관세행정관이 선정됐다.

이와 함께 올해 3분기 핵심가치상에는 악성 프로그램인 랜섬웨어 공격으로 인한 글로벌 해운사 전산망 마비에 따른 물류대란 방지를 위해 특별지원대책을 수립‧시행한 랜섬웨어 타격 물류대란 위기 특별대응팀이 동반자정신 분야에, 수입세액 정산제도입을 통해 성실납세 환경조성에 기여한 세액정산팀이 명예긍지 분야에 선정됐다.

이밖에 수출입기원 지원 및 해외 통관애로 해소를 위한 관세청의 노력을 다큐멘터리로 제작·홍보한 통관애로 해소 홍보팀이 변화혁신 분야에, 역대 최대 규모의 아프리카 관세청장 초청 세미나 및 아시아개발은행 등과 연계한 개도국 능력배양 워크숍을 개최한 무역원활화 초청연수 기획팀이 세계최고 분야에 선정됐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