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식품기업 대상의 식품사업 통합 브랜드 청정원에서 건강을 생각해 나트륨 섭취를 줄이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햇살담은 염도 낮춘 발효다시마 간장'을 선보였다.
23일 대상은 일반 간장보다 염도는 28% 낮추고, 종가집 김치 유산균으로 발효시킨 국내산 다시마를 사용해 감칠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일반 간장과 같은 양을 넣어도 충분한 맛을 낼 수 있다.
대상은 햇살담은 염도 낮춘 발효다시마 간장을 선보이며, 저염간장 시장을 점차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지난해 저염간장 시장규모는 약 29억 원으로, 전체 간장 시장규모의 1.5% 수준이다.
저염식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점차 높아짐에 따라, 향후 성장가능성이 매우 높을 것으로 보인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조사에 따르면, 한국인의 1일 평균 나트륨 섭취량은 2010년 4785mg에서 2015년 3871mg으로 20% 가까이 감소했다. 또 AT센터의 간장 관련 소비자 조사에서 "염도가 낮은 제품이 많아지길 바란다"는 의견이 22.4%로 가장 높게 나타나는 등 저염식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김형수 대상 마케팅본부 그룹장은 "최근 나트륨 섭취에 부담을 느끼는 분들이 많은데, 이번 신제품은 다시마 특유의 감칠맛으로 일반 간장과 같은 양을 넣어도 깊고 진한 맛을 낼 수 있다"며 "저염식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청정원 햇살담은 염도 낮춘 발효다시마 간장은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가까운 할인점에서 1.7L 10000원, 840ml 56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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