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홍경래의 귀환, 박보검-김유정의 운명은?


입력 2016.10.11 08:14 수정 2016.10.11 08:15        부수정 기자
지난 10일 방송된 KBS2 월화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15회에서는 팔찌와 함께 인연을 끊어낸 이영(박보검)과 홍라온(김유정)의 안타까운 로맨스에 홍경래라는 변수가 등장했다.KBS2 '구르미 그린 달빛' 화면 캡처 지난 10일 방송된 KBS2 월화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15회에서는 팔찌와 함께 인연을 끊어낸 이영(박보검)과 홍라온(김유정)의 안타까운 로맨스에 홍경래라는 변수가 등장했다.KBS2 '구르미 그린 달빛' 화면 캡처

죽은 줄로만 알고 있었던 '구르미 그린 달빛' 홍경래(정해균)가 살아있었다. 끝까지 놓칠 수 없는 누구도 예상치 못한 반전 전개였다.

지난 10일 방송된 KBS2 월화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연출 김성윤, 백상훈, 극본 김민정, 임예진, 제작 구르미그린달빛 문전사, KBS미디어) 15회에서는 팔찌와 함께 인연을 끊어낸 이영(박보검)과 홍라온(김유정)의 안타까운 로맨스에 홍경래라는 변수가 등장했다.

미리 수상한 낌새를 눈치챈 덕에 라온을 김헌(천호진) 일당에게서 무사히 대피시킨 영. 라온을 안전한 곳으로 옮길 것이라는 김병연(곽동연)의 말에 "그곳이 어딘지 알아선 아니 되겠지?"라고 물었지만, 이내 체념하며 "어쩌다 그 녀석을 가장 힘들게 하는 사람이 되었느냐. 내가"라는 말로 안타까움을 더했다.

라온 역시 더 이상 영이 힘들지 않기 위해 "혹시 내 자리에 다른 사람이 들어오더라도 나한테 미안해지지 않게"라며 마음을 단단히 먹었다. 또 한 번 자신을 찾아온 영에게 "저하 곁에 있는 지금이 제가 가장 위험한 때이지요. 저하의 명령 한 마디면 당장 끌려가야 할 처지가 아닙니까?"라며 품에서 칼을 꺼내 겨눈 것.

영이 "내 입으로, 너를 해치지 않을 것이다. 이런 말도 안 되는 이야길 해야겠느냐"고 다독였지만, 자신의 아버지 홍경래 때문에 마음에 병을 얻은 왕(김승수)을 언급하며 "저하께서도 원망이 많으시겠지요. 허나 저도 마찬가집니다. 제 아버지를 극악한 역도로 몰아 죽게 만든 분이 누굽니까"라고 소리쳤다.

하지만 영은 라온의 모든 말과 행동이 마음에 없는 소리임을 알고 있었다. 사랑하는 연인이 칼까지 꺼내 들어야 하는 상황에 라온의 칼을 뺏어 들며 제 손으로 팔찌를 끊어냈고 "뭐라 하든, 다 믿어준다 하지 않았느냐 네 거짓말. 알았으니 그만하거라. 다시는 만나자 하지 않을 것"이라며 눈물을 흘렸다.

헤어졌어도 지독히 서로만을 생각하고, 배려하며 절절한 로맨스를 선보인 영과 라온. 방송 말미에 죽은 줄만 알았던 라온의 아버지이자 10년 전, 민란을 주도했던 홍경래가 추포되었다는 사실은 누구도 예상치 못한 전개로 놀라움을 자아냈고, 새로운 반전의 키가 이들의 로맨스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궁금증을 더했다. 이날 시청률은 17.9%(닐슨코리아, 전국기준)를 기록했다.

부수정 기자 (sjboo7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부수정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