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생명, 보험계약 안내 카톡 '알림톡' 서비스 실시

배근미 기자

입력 2016.06.14 11:32  수정 2016.06.14 11:33

기존 문자메시지 대신 최대 1000자까지 전송 가능한 카톡 알림톡 서비스 개시

신한생명의 이번 '알림톡' 서비스는 보험 가입 시 문자메시지 수신에 동의한 고객을 대상으로 발송된다. '알림톡 차단'을 선택할 경우 기존 방식과 동일하게 문자메시지를 통해 보험계약 관련 내용을 받아볼 수 있다. ⓒ신한생명

신한생명은 고객의 각종 보험계약 안내사항을 문자메시지 대신 카카오톡으로 발송하는 '알림톡' 서비스를 14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신한생명의 이번 '알림톡' 서비스는 보험 가입 시 문자메시지 수신에 동의한 고객을 대상으로 발송된다. '알림톡 차단'을 선택할 경우 기존 방식과 동일하게 문자메시지를 통해 보험계약 관련 내용을 받아볼 수 있다.

또 알림톡 서비스 실시에 따른 고객 거부감 최소화를 위해 알림톡 발송 사전 안내 및 보험계약 안내사항을 순차적으로 발송할 예정이다.

아울러 신한생명은 스마트창구 개편과 생체인증 도입 등 핀테크 관련 고객 편의성 증대를 위한 서비스 개발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이번 알림톡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보험계약 내용을 더 편하게 손쉽게 받아볼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더 안정적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