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소액기부 활성화 위한 상품 출시

목용재 기자

입력 2014.06.30 18:24  수정 2014.06.30 18:25

'우리함께행복나눔' 일정 금리 상당 금액, 자동 기부

(사진 왼쪽부터)이순우 우리은행장, 문형표 보건복지부장관, 최수현 금융감독원장, 차흥봉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이 나눔금융상품인 '우리함께 행복나눔 상품'에 가입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우리은행

우리은행(은행장 이순우)이 소액기부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통장·적금·카드로 구성된 '우리함께 행복나눔' 상품을 출시했다.

우리은행은 30일 '우리함께행복나눔' 상품을 출시하면서 문형표 보건복지부 장관, 최수현 금융감독원장, 차봉흥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의 나눔금융상품 가입행사도 함께 가졌다.

이번 행사는 '나눔문화' 확산의 일환으로 우리은행이 보건복지부와 업무협약을 통해 공공부문 솔선수범의 차원에서 중앙부처와 금융부문을 대표해 보건복지부 장관과 금융감독원장이 나란히 가입했다.

'우리함께 행복나눔 통장'은 100만원 이하의 잔액에 대해 연 1%의 우대금리를 분기별로 고객명의로 기부한다. 기부이체 실적이 있는 경우 은행거래수수료가 면제되는 입출식 통장이다.

'우리함께 행복나눔 적금'은 납입금액 10만원, 20만원 두가지로 구성된 1년제 정기적금으로 우리신용카드 사용실적에 따라 최대 연 6%의 금리를 제공한다. 이중 연 1%에 해당하는 이자는 만기에 고객명의로 기부된다.

'우리함께 행복나눔 신용카드'는 전월실적, 사용횟수에 상관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함께나눔 포인트' 0.5%가 적립 및 기부되며 전월 이용 실적 충족시 영화관, 놀이공원, 패밀리레스토랑 등에서도 할인혜택도 제공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함께 행복나눔 상품은 공공부문을 포함한 모든 고객들이 손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공익상품"이라면서 "앞으로 관련 상품 출시를 통해 나눔문화를 확산 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목용재 기자 (morkka@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