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갤럭시S3 멕시코 출시를 기념해 현지 모델들이 멕시코시티 독립기념탑에서 갤럭시S3를 선보이고 있다.
삼성전자 '갤럭시S3'가 아메리카 대륙 공략에 본격 나선다.
삼성전자는 아메리카 대륙의 주요 국가인 미국과 멕시코에서 각각 20일, 21일(현지시간) '갤럭시S3' 론칭 행사를 갖고 '갤럭시S3'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미국 뉴욕과 멕시코 멕시코시티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각각 1000명과 400명의 현지 미디어, 거래선, 소비자들이 참석해 '갤럭시S3'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특히, 지난달 5일 브라질에 출시되자마자 당일 판매 1위에 오르는 등 중남미 국가의 '갤럭시S3' 인기를 반영하듯 이번 멕시코 론칭 행사는 현지 최고급 행사 장소인 증권거래소(Bolsa Mexicana de Valores)에서 각계 저명 인사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미국 뉴욕에서 진행된 행사에서도 카메라, TV 연동기능, 콘텐츠 공유 등 '갤럭시S3'의 주요 기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5개 체험존을 운영해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또 페이스북에 사전 등록한 소비자 500명을 위한 별도 행사, NBA 유명 농구선수 스티브 내쉬, 케빈 러브, 스테판 커리뿐 아니라 유명 헐리우드 여배우 애쉴리 그린이 참석한 체험 시연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갤럭시S3'는 21일부터 미국 AT&T, 티모바일(T-Mobile), 멕시코 텔셀(Telcel)을 통해 판매를 시작하며, 미국 버라이즌(Verizon Wireless), 스프린트(Sprint), US셀룰러(U.S. Cellular), 멕시코 유사셀(Iusacell), 모비스타(Movistar) 등을 통해 순차적으로 출시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3' 북미 출시를 기점으로 현지 마케팅도 본격화 할 예정이며, 실제 전례없던 사상 최대규모의 마케팅 비용이 투입될 것이라는 게 관계자 전언이다.
'갤럭시S3'는 얼굴, 눈, 음성, 모션 등 인간의 신체적 특징을 인식해 동작하는 사용자 환경, 4.8형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에 최첨단 기능을 탑재한 강력한 성능,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유려한 디자인으로 전 세계 스마트폰 시장에 '인간 중심의 스마트폰'이라는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S3는 신흥시장과 선진시장에서 모두 뜨거운 관심과 기대를 받고 있다"며 "시장의 폭발적인 관심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데일리안=이광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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