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그룹,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원장 대상 교육 프로그램 실시

임정희 기자 (1jh@dailian.co.kr)

입력 2025.12.18 18:16  수정 2025.12.18 18:17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교육 자료.ⓒ부영그룹

부영그룹이 전국 부영아파트 단지 내 관리동에 운영·지원 중인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원장들을 대상으로 관찰 및 원내 학습공동체 운영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원장이 먼저 교육을 받은 후 교사들에게 전달 연수를 실시하고 현장 적용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원장들이 향후 ‘관찰 교육 강사’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


교육은 내년 2월까지 진행되며 동영상 강의와 온라인 실시간 연수 방식을 병행한다.


이번 과정은 ‘있는 그대로 기록하기’, ‘영유아 교육현장에서 관찰하기’, ‘관찰기록을 토대로 영유아 이해하기’, ‘관찰 기록을 토대로 운영개선하기 및 부모 면담하기’ 등 실무 중심의 주제로 구성돼 있다.


부영그룹 관계자는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원장들이 영유아의 개별 특성, 배움, 발달을 보다 깊이 이해하고, 교사와의 협력 및 부모와의 소통 역량을 함께 강화할 수 있도록 기획된 과정”이라며 “현장에서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관찰 및 지원 역량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초저출생으로 어린이집의 운영이 어려워지는 가운데, 부영그룹은 입주민들의 일·가정 양립을 돕기 위고 영유아 보육의 질 향상을 위해 부영 아파트 단지 내 관리동에 임대료 없는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을 운영·지원하고 있다.


어린이집의 임대료를 면제하고, 이를 어린이들의 행사비, 견학비, 교재비, 특별활동비로 사용하고 있다.


또 사내에 보육지원팀을 꾸려 무상으로 보육행사, 부모교육, 교사교육, 보육컨설팅 등을 진행하며 다자녀 입학금 지원, 개원 지원금 등 보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학부모와 어린이집에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이를 통해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올해 교육부장관상, 국회의원상, 도지사상, 시장상을 포함해 총 66건의 수상 실적을 달성하기도 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임정희 기자 (1j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