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운용 센터필드, ‘로맨틱 재즈 크리스마스’ 공연 성료

서진주 기자 (pearl@dailian.co.kr)

입력 2025.12.18 16:41  수정 2025.12.18 16:41

재즈 보컬·트리오 초청…입주사·방문객에 문화 향유 기회 제공

이달 16일 센터필드 EAST동 지하1층 로비에서 ‘로맨틱 재즈 크리스마스’ 공연이 진행되고 있다. ⓒ이지스자산운용

이지스자산운용이 연말을 맞아 따뜻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전하기 위해 기획한 ‘로맨틱 재즈 크리스마스’ 공연이 성황리에 개최했다.


18일 이지스자산운용에 따르면 이번 공연은 지난 16일 센터필드(서울 강남구 테헤란로231) EAST동 지하 1층 로비에서 진행됐다. 센터필드가 분기별로 진행하는 정기 공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입주사와 방문객에게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연에는 재즈 보컬 김민희와 송인섭 트리오가 출연했다. 송인섭 트리오는 피아니스트 전용준, 베이시스트 송인섭, 드러머 송준영으로 구성됐다. 네 명의 연주자는 재즈 특유의 즉흥 연주와 세련된 하모니로 센터필드 로비를 가득 채웠다.


이날 공연에서는 ‘화이트 크리스마스’, ‘징글벨’, ‘렛 잇 스노우’ 등 크리스마스 캐럴과 ‘플라이 투 더 문’ 등 재즈 스탠다드 곡 총 9곡이 연주됐다. 보컬과 악기 연주를 번갈아 선보이는 방식으로 관객들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했다.


점심시간에 맞춰 정오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 공연에는 센터필드 입주사 임직원과 방문객들이 참석해 따뜻한 박수와 호응을 보냈다. 업무 중 잠시 여유를 가지고 질 높은 재즈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기회에 입주사들의 관심이 높았다는 평가다.


센터필드는 단순한 업무 공간을 넘어 지역사회와 입주사를 위한 복합 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 5월에는 발달장애인 37명으로 구성된 ‘하트하트오케스트라’의 사랑 나눔 음악회를 개최했으며, 7월에는 강남문화재단과 함께 ‘오아시스 In 스트리트’ 공연을 열었다.


또한 지난 2022년부터 매년 ‘미디어월 영상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해 신진 작가 지원에 나서고 있다. 연간 4000만원의 상금을 제공해 4년 동안 총 1억4000만원을 지원했으며, 센터필드 최신식 미디어월에 작품을 전시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이지스자산운용 관계자는 “센터필드는 입주사 임직원들이 업무 중 잠시 여유를 가지고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정기적으로 다양한 공연을 개최하고 있다”며 “이번 공연을 통해 연말 분위기를 느끼며 따뜻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지스자산운용은 사회공헌 활동 확대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 강화를 목표로 ‘상생과 미래 위원회’를 올해 2월 출범했다. 위원회는 회사의 사회공헌 활동 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공간 개발과 운영 과정에서 지역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공익적인 아이디어를 모색하고 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서진주 기자 (pearl@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