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AX 비전 선포…에너지 산업 전환 선도 선언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입력 2025.12.16 16:55  수정 2025.12.16 16:55

사내 생성형 AI 플랫폼 'EZY' 공개

한국동서발전은 16일 본사(울산 중구 소재)에서 '인공지능 대전환(AX) 전략수립 비전 선포식'을 개최하고 에너지 산업의 혁신을 선도하기 위한 전사적 AX에 나섰다.ⓒ동서발전

한국동서발전은 16일 본사(울산 중구 소재)에서 '인공지능 대전환(AX) 전략수립 비전 선포식'을 개최하고 에너지 산업의 혁신을 선도하기 위한 전사적 AX에 나섰다.


이번 선포식은 동서발전이 인공지능(AI) 기술을 도입해 에너지 산업의 혁신을 이끌고 발전소 운영의 안정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청사진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정부의 AI 정책과 동서발전의 자체 AI 플랫폼 구축 사업을 연계해 회사 전반의 AX를 촉진하는 중요한 분기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동서발전은 이날 AX 비전을 'AX로 여는 에너지 너머의 혁신'으로 제시하고 전사 AI 전환을 통해 에너지 산업의 패러다임을 혁신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아울러 AX 추진의 핵심가치로 S3(S-큐브)를 선언하며 ▲더 과학적이고(Science-based) ▲더 안전하고(Safety-first) ▲더 똑똑하게(Smart-managed)라는 원칙 아래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체계 구축, AI 기반 안전관리 강화, 예측정비 고도화를 통해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