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준감사인 역량 강화 회계·사업분석 워크숍 시행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입력 2025.12.16 11:09  수정 2025.12.16 11:09

감사 품질·역량 강화 위한 외부 강사 초청 회계 교육

한전KDN은 15일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 소재 본사 다목적실에서 '2025년 하반기 감사인·준감사인 역량 강화 워크숍을 시행했다.ⓒ한전KDN

한전KDN은 15일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 소재 본사 다목적실에서 '2025년 하반기 감사인·준감사인 역량 강화 워크숍을 시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김현준 성우회계법인 대표 회계사를 초빙, '전사적 사업 분석 및 회계 역량 강화'를 주제로 2025년 감사인 역량 평가 분석을 통해 실무 중심의 회계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둔 교육이 이뤄졌다.


한전KDN 감사실의 워크숍에는 감사인과 준감사인 60여명이 참석했다. 신규 추진 사업, 투자 등과 관련된 재무 정보 분석을 통한 능동적 검증으로 잠재적 위험 요소를 조기에 식별할 수 있는 예방적 감사체계 고도화를 모색했다.


이날 특강에서는 ▲재무제표 이해와 분석을 통한 재무 정보 해석 ▲비정상 회계패턴, 부정 징후 포착과 내부통제 제도 연계 방안 ▲주요 회계 이슈 점검과 위험 기반 감사 절차 수립 등에 대한 이론과 실제 사례를 공유했다. 이를 통해 실무 중심의 이해와 업무에 즉시 적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김문호 한전KDN 상임감사는 "단순한 이론적 논의에 그치는 워크숍이 아닌 급변하는 기술과 정부 정책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능력 향상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기업 경영에 대한 재무적 위험을 사전에 검증하고 선제적으로 발견할 수 있는 감사인의 전문성 강화로 청렴·신뢰 경영의 토대를 공고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