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파크, 2026년부터 '치지직 롤파크'로 변신
SOOP, 플레이어 위한 플랫폼 경험 확장 추진
2026 LCK 로고 ⓒ라이엇 게임즈
라이엇 게임즈는 네이버, SOOP과 함께 2026년부터 2030년까지 LCK(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중계권 계약을 체결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LCK 국내 생중계는 2026년부터 5년간 네이버와 SOOP에서만 제공된다. 유튜브에서는 하이라이트 등 일부 콘텐츠만 공개되며 본방송은 두 플랫폼에서만 시청 가능하다.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월드 챔피언십 등 국제 대회는 기존처럼 유튜브 중계가 유지된다.
구체적 계약 조건은 비공개다. 다만 이스포츠 분야에서 역대 최고 수준의 규모로 평가되며 국내 프로스포츠와 비교하더라도 손꼽히는 수준으로 알려졌다.
네이버와 SOOP은 시청자들이 선호하는 크리에이터 채널을 통해 LCK 경기를 접하는 트렌드를 고려해 각자의 플랫폼 특성에 맞춰 코스트리밍 생태계 강화를 모색한다. 온·오프라인을 잇는 인터랙티브한 이벤트를 통해 팬 경험을 입체적으로 키워나간다는 계획이다.
네이버는 이번 계약을 통해 '치지직 롤파크' 네이밍 권리를 확보하고 전용 브랜드존 조성, 치지직 브랜딩 좌석 운영, 라이엇 계정 연동 및 드롭스 제공, 네이버 쇼핑·페이 연계 기능 등을 추진한다.
SOOP은 스트리머 중심 콘텐츠, 멀티기기 지원, 타임머신 기능, PoM 투표 등 사용자 참여 기능을 바탕으로 LCK 콘텐츠 운영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정훈 LCK 사무총장은 "이번 파트너십은 LCK 생태계 전반에 대한 신뢰와 규모를 한 단계 끌어올려 수세대가 함께 즐기는 프리미엄 콘텐츠라는 목표에 더 가까이 다가서게 하는 중요한 이정표"라며 "한국을 대표하는 플랫폼인 네이버 그리고 SOOP과 힘을 합쳐 LCK를 즐기는 팬들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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