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고객과 함께 모은 성금 5488만원 기부

백서원 기자 (sw100@dailian.co.kr)

입력 2025.12.12 10:13  수정 2025.12.12 10:13

고객 1만명이 기부한 포인트에 회사 출연금 더해

(왼쪽부터) 배동성·전진주 부부, 에쓰오일 이영호 영업전략부문장,사랑의열매 황인식 사무총장이 포인트 기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에쓰오일

에쓰오일(S-OIL)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올해 고객들과 함께 모금한 ‘S-OIL 보너스포인트’ 5488만원을 기부했다고 12일 밝혔다.


기부금 전달식은 지난 10일 서울 정동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이영호 에쓰오일 영업전략부문장과 황인식 사랑의열매 사무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에 전달된 기부금은 총 1만643명의 에쓰오일 고객이 주유·충전 결제 시 적립된 보너스포인트 2744만원과 이에 더해 에쓰오일이 동일 금액을 출연해 조성됐다.


에쓰오일은 고객들이 보너스포인트를 통해 손쉽게 나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부 방식을 운영하고 있다. 주유 시 자동으로 성금이 적립되는 ‘사랑의열매 보너스카드’를 통해 리터당 3원씩 기부할 수 있으며, MY S-OIL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보유 보너스포인트를 직접 기부하는 것도 가능하다.


에쓰오일은 2005년부터 꾸준히 보너스포인트 기부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지난 20여년간 누적된 성금은 약 7억3000만원이며 약 13만여 명의 고객이 총 3억6000만원 상당의 포인트를 기부했고 에쓰오일도 동일 금액을 출연했다. 고객과 함께 마련된 이 성금은 만 18세가 돼 보육 시설을 퇴소하는 청소년들의 자립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에쓰오일은 “올해도 주유 포인트를 기부해주신 고객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 나눔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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