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에코솔루션, 바이오중유 125억 규모 공급계약…"수주 1위"

정진주 기자 (correctpearl@dailian.co.kr)

입력 2025.12.01 15:37  수정 2025.12.01 15:38

중부발전 입찰서 1만2000KL 수주

올해 누적 6만KL 수주하며 경쟁 심화 속 시장 지위 유지

울산공장 증설·해외 선박유 시장 공략으로 성장축 확대

KG에코솔루션 CI. ⓒKG에코솔루션


KG에코솔루션은 지난 25일 진행된 한국중부발전 입찰에서 총 3만6000KL 중 1만2000KL을 수주해 약 125억원 규모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해당 물량은 이달부터 순차적으로 납품될 예정이며 회사는 올해 주요 발전사 입찰에서 누적으로 6만KL을 확보해 발전용 바이오중유 시장에서 사실상 수주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최근 발전용 바이오중유 시장은 신규 사업자 진입으로 경쟁이 크게 심화된 상황이다. 복수 기업이 공격적으로 참여하면서 입찰 경쟁 강도가 과거 대비 크게 높아졌지만 KG에코솔루션은 공급 인프라 안정성, 검증된 운영 역량을 기반으로 시장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


KG에코솔루션은 올해 원료 정제 기술 고도화, 신규 거래처 확보, 블렌딩 기술 축적 등을 통해 원가 경쟁력을 강화했다. 회사는 이를 통해 변동성이 큰 원료 시장에서도 안정적 조달과 공급가격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생산 인프라 확충도 진행 중이다. 울산공장 증설은 순조롭게 진행 중이며 내년 초 시운전을 거쳐 2026년 2~3월 본격 가동될 예정이다. 생산능력 확대와 원가 구조 개선이 이뤄지면 공급 유연성과 가격 경쟁력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KG에코솔루션은 해외 바이오선박유 시장 공략도 추진하고 있다. 글로벌 선사와 벙커링 업체를 대상으로 프리마케팅과 브랜드 홍보를 진행하며 국제 해운 연료시장 진출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KG에코솔루션 관계자는 "기술력과 원가 경쟁력, 안정적 공급 인프라가 수주 1위를 유지한 핵심 요인"이라며 "울산공장 증설과 해외 시장 개척을 통해 국내외 바이오연료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정진주 기자 (correctpearl@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