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얄캐닌코리아, 애니멀 호딩 구조견에 사료 긴급 지원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입력 2025.12.01 10:20  수정 2025.12.01 10:21

ⓒ로얄캐닌코리아

펫푸드 브랜드 로얄캐닌코리아가 최근 서울시 노원구 애니멀 호딩 현장에서 구조된 강아지 206마리의 건강 회복을 돕기 위해 총 400kg의 사료를 긴급 지원했다.


좁은 공간에서 장기간 체류된 강아지들은 구조 직후 영양 손실과 스트레스, 면역력 저하 등으로 건강 상태가 나빠지기 쉽다.


로얄캐닌코리아는 구조견들의 초기 회복 단계에 필요한 영양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약 2주간 급여할 수 있는 사료 지원에 나섰다.


전달된 사료는 구조견 대부분이 머물고 있는 서울시립동물복지지원센터(동대문·마포센터)를 비롯해 임시보호를 맡은 시민들에게 함께 제공돼 보호 기간 동안 균형 잡힌 영양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구조 작전은 약 한 달에 걸쳐 총 4회 진행된 대규모 민관 협력 구조로 서울시에서도 매우 이례적인 사례로 꼽힌다.


구조된 강아지들은 대부분 5~6kg 내외의 소형 믹스견으로 중성화 수술과 회복 절차를 거친 뒤 임시보호처 및 입양 기관으로 순차적으로 연계될 예정이다.


구조에 참여했던 한국보호동물의학연구원 조윤주 소장은 “구조 직후에는 면역력과 체력이 크게 떨어져 있기 때문에 이 시기에 적절한 영양 공급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특히 중성화 수술을 앞두거나 수술을 마친 뒤에는 회복을 돕는 영양 지원과 세심한 관리가 필수적이며, 이런 기초적인 돌봄이 강아지들이 건강을 되찾고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로얄캐닌코리아 대외협력부 이수지 상무는 “이번에 구조된 206마리의 강아지들이 새로운 환경에 안정적으로 적응하고 건강을 회복하는데 로얄캐닌의 영양 솔루션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이러한 구조 상황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책임감 있는 반려동물 문화 조성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