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0월 전동화 차량 총 9454대 판매
PHEV 판매량 70.7% 증가
전기차 충전기 총 2800기 설치 완료
ⓒBMW코리아
BMW 코리아는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약 15.6% 증가한 총 9454대의 전동화 차량을 판매했다고 13일 밝혔다.
순수전기차(BEV)는 4814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PHEV)은 4640대를 판매했다. 특히 PHEV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70.7% 상승해 전동화 모델의 성장세를 이끌었다.
BMW 코리아의 과감한 전동화 제반 투자를 이어오고 있다. 컴팩트 SAV BMW iX1부터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BMW i7, BMW M 전용 초고성능 모델 BMW XM까지 총 13종, 24가지 파워트레인에 이르는 탄탄한 전동화 모델 라인업을 갖췄다.
충전 인프라 투자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22년 말부터 공공 개방형 프리미엄 전기차 충전소 ‘BMW 차징 스테이션’을 전국 주요 거점에 구축해 운영해왔으며, 2023년에는 중장기 충전 인프라 확장 프로젝트인 ‘차징 넥스트’를 발표하고 본격적인 투자에 나섰다. 현재까지 총 2800기의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 완료했으며 올해 안에 총 3000기까지 증설할 예정이다.
BMW 코리아는 충전 환경의 질적 향상에도 힘쓰고 있다. 2024년에는 BMW 그룹 최초의 라운지형 충전 공간인 ‘BMW 차징 허브 라운지’를 서울역 부근에 개소해 전기차 충전과 휴식이 동시에 이뤄지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 올해 연말에는 더욱 친환경적인 충전을 실현할 ‘ESG 차징 스테이션’도 선보일 계획이다.
인프라 투자와 함께 BMW 코리아는 전기차 시승 프로그램인 ‘BMW BEV 멤버십’ 프로그램을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지난 5월부터 10월까지 6개월간 총 2500여 명의 고객이 참여했다.
BMW 코리아는 국내 자동차 수입사 중 유일하게 전기차 배터리 이상 감지 시 화재신고 시범사업에도 참여하는 중이다. 전기차 화재 의심 상황에 대한 정확한 감지 및 신속한 신고 체계를 구축하는 시범사업으로, 전기차 화재에 대한 골든타임 확보와 화재 피해 최소화를 목표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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