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종희(왼쪽) KB금융그룹 회장과 장호진 현대지에프홀딩스 사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이 지난달 31일 현대백화점그룹과 ‘고객경험 혁신 및 금융·유통 시너지협력모델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양종희 KB금융 회장, 박병곤 KB국민은행 영업그룹 부행장과 장호진 현대지에프홀딩스 사장, 정지영 현대백화점 사장이 참석했다.
핵심 고객 기반을 확대하고 고객 접점을 생활 전반으로 확장하기 위한 ‘지속 가능한 공동 협력 체계’를 마련하고자 진행됐다.
KB금융과 현대백화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고객 기반 확대·고객 접점 강화 ▲제휴 상품·서비스 출시 ▲ESG기반 사회공헌 협력 등 고객 가치를 중심으로 한 실질적 협업을 추진한다.
양사는 현대백화점의 쇼핑 혜택과 KB금융의 고금리 혜택을 결합한 전용 통장 등 제휴 상품, KB스타뱅킹 등 KB금융 플랫폼을 활용한 간편 결제 서비스, 양사의 포인트 연계 서비스등 상품과 서비스를 도입한다.
더불어 양사는 최상위 고객을 위한 전용 프로그램과 우대 서비스로 프리미엄 고객 혜택을 강화한다.
KB금융은 그룹 최고의 전문가들이 고객 중심의 맞춤형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종합자산관리센터 ‘KB GOLD&WISE the FIRST’를 통해 현대백화점 최상위 고객을 위한금융 서비스를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KB GOLD&WISE the FIRST’ 고객이 현대백화점을 이용할 경우, 퍼스널 쇼퍼 동행등 쇼핑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한다.
KB금융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국내 대표 금융그룹과 유통그룹의 전략적 협력을 기반으로,새로운 고객경험과 시너지 모델을 제시하는 의미 있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더욱 신뢰받고 사랑받는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