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안이 디즈니 세상으로"…기아, 디즈니 협업 디스플레이 테마 출시

정진주 기자 (correctpearl@dailian.co.kr)

입력 2025.10.29 14:11  수정 2025.10.29 14:12

디즈니·픽사·마블 등 인기 캐릭터 활용한 맞춤형 디스플레이 테마 공개

'겨울왕국' '토이 스토리' 등 감성과 스토리로 주행 경험 확장

OTA로 주요 차종 확대…기아 커넥트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

픽사 토이 스토리 디스플레이 테마. ⓒ기아

기아는 월트디즈니 컴퍼니의 브랜드 디즈니·픽사·마블·스타워즈·내셔널지오그래픽과 협업해 신규 디스플레이 테마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테마는 디즈니 '겨울왕국'과 픽사 '토이 스토리'로, 올 상반기 월트디즈니와 협약을 맺은 이후 마블 '어벤져스' 2종과 디즈니 '미키와 친구들'에 이어 선보인 세 번째 시리즈다.


디즈니 겨울왕국 디스플레이 테마. ⓒ기아

기아 고객은 월트디즈니 캐릭터 디자인이 적용된 ccNC 인포테인먼트 클러스터 디스플레이를 통해 색상과 그래픽, 내비게이션 운행 정보, 시동 애니메이션 등에서 감성과 스토리가 결합된 주행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자동차가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 가족의 추억을 공유하는 공간으로 변화하고 있는 만큼, 차량 디스플레이로 구현된 디즈니·픽사 캐릭터는 부모와 자녀 간 공감대를 형성하는 감성적 연결고리 역할을 한다. 팬들은 차량 내부를 테마에 맞춰 꾸미며 자신만의 취향을 표현할 수 있다.


기아는 이러한 고객 수요를 반영해 2026년까지 디즈니 '라이온 킹', 스타워즈 '만달로리안' 등 총 30개의 테마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마블 어벤져스 코믹스 디스플레이 테마. ⓒ기아

월트디즈니 테마는 ccNC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12.3인치 클러스터가 적용된 전 차종으로 확대됐다. 기존 EV5, EV3 등 일부 차종을 시작으로, 9월 말부터 진행된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를 통해 EV9, 쏘렌토, 카니발, K8, K5, EV6 등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출시된 테마는 기아 커넥트 스토어에서 개별 구매 가능하며, 월트디즈니와 협업한 전체 테마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용 페이지도 연내 공개될 예정이다.


류창승 기아 고객경험본부 전무는 "이번 협업은 차량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디지털 맞춤화하려는 트렌드를 반영한 결과물"이라며 "기아의 소프트웨어 기술력과 월트디즈니의 감성을 결합해 고객과의 정서적 유대감을 강화하는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정진주 기자 (correctpearl@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