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출산 초기 가정 육아교육 책자 지원 업무협약

원나래 기자 (wiing1@dailian.co.kr)

입력 2025.10.10 16:47  수정 2025.10.10 16:51

보건복지부·육아정책연구소·KB국민은행 3자 업무협약

민관협력 통한 저출생 문제 극복 지원

가정에서 지속적으로 활용 가능한 육아교육 책자 개발

10일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이스란 보건복지부 제1차관(왼쪽에서 다섯번째), 황옥경 육아정책연구소장(왼쪽에서 여섯번째), 이종민 KB국민은행 경영기획그룹 부행장(왼쪽에서 네번째)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10일 보건복지부, 육아정책연구소와 함께 출산 초기 가정의 실질적 양육교육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여의도 소재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스란 보건복지부 제1차관, 황옥경 육아정책연구소장, 이종민 KB국민은행 경영기획그룹 부행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민관협력을 통해 저출생 문제를 극복하고, 전문적인 육아 교육자료를 제공하며 건강한 양육환경을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특히 기존의 텍스트 중심 자료를 보완해 영상 콘텐츠를 QR코드와 연계해 책자에 수록했다. 부모는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시청하며 실제 양육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가정에서 지속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 관련기사 보기
KB국민은행, 장애 가정 금융복지 확대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
KB국민은행, DC퇴직연금 고객 대상 ‘2025 퇴직연금 컨퍼런스’ 개최


업무협약에 따라 보건복지부는 사업을 총괄하고, 육아정책연구소는 육아 교육자료 개발, KB국민은행은 재정지원을 담당한다. 제작된 책자는 전문가 감수 과정을 거쳐 내년 1월 전국 산후조리원에 배포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발행할 육아책자가 부모의 양육부담 완화에 기여하고 가정 내에서 지속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양육 길라잡이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민 모두와 함께 성장하고 행복한 미래를 만들어 가기 위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원나래 기자 (wiing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