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소식] 인천시, 제17회 강화도 새우젓 축제 개최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입력 2025.10.02 08:46  수정 2025.10.02 08:47

제17회 강화도 새우젓 축제 안내 포스터 ⓒ 인천시 제공

제17회 강화도 새우젓 축제가 오는 10~12일까지 3일 간 강화군 내가면 외포항 일원에서 열린다.


축제 기간 방문객들은 신선하고 품질 좋은 새우젓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다채로운 체험과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주요 체험행사는 새우젓·김장 담그기를 비롯해 왕새우 잡기 대회, 생새우 시식회, 가훈 써주기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각각 열린다.


이어 새우젓 가요제를 비롯해 다채로운 무대공연, 먹거리 장터 등도 운영된다.


축제 기간 동안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새우젓과 강화섬쌀 등 강화군 특산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강화도새우젓축제 추진위원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천시, 한가위 맞이 민속문화 체험 마당 개최


인천시는 오는 9일 인천도호부관아에서 ‘2025 추석맞이 민속문화 체험마당’을 개최한다,


행사는 엿장수 공연을 시작으로 활쏘기, 투호놀이, 제기차기 등 7종의 전통놀이와 청사초롱, 미니 갓 만들기 등 12종의 전통공예 체험 프로그램이 선보인다.


이외에도 추석음식 맛보기와 과거로 떠나는 전통 의복체험 등 9종의 특별 체험행사가 준비돼 온 가족이 함께 세시풍속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전통차 체험, 화각장, 단소장 등 8종의 무형유산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특히 풍요와 감사를 나누는 한가위의 의미를 전통문화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모든 체험은 사전 예약 없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인천도호부관아 누리집 또는 인천도호부관아로 확인할 수 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