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는 다음 달 18일 장기동 소재 한강중앙공원 및 라베니체 일원에서 ‘2025 김포 라베니체 축제’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김포 라베니체축제는 가을밤 라베니체 수변 풍경을 배경으로 불꽃 쇼와 콘서트 등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축제 당일 라베니체에서 오후 1~6시까지 수상 및 육상 버스킹을 비롯해 미 8군 군악대 퍼레이드, 다양한 체험 부스, 라베니체 상가 할인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 및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어 오후 6시부터 한강중앙공원 일원에서 메인행사를 진행된다.
이날 행사는 개막을 알리는 해병대 2사단 군악대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금빛수로 수상무대에서 펼쳐지는 다이아, 노라조, 윤하 등의 축하공연이 열린다.
▲김포시,불법주차 전동킥보드 즉시 견인 시행
김포시는 다음 달 1일 부터 불법주차 전동킥보드에 대한 즉시 견인을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시는 이를 위해 횡단 보도 3m이내, 점자 블록, 도시철도 역사 5m이내, 차도와 보도가 구분된 구역의 차도에 주차한 전동 킥보드에 대해 즉시 견인 조치할 계획이다.
견인된 전동킥보드는 지정 보관소에 보관되며, 공유업체 또는 이용자에게 1만 5000원의 견인료가 부과된다.
시 관계자는 “올바른 공유형 이동장치 주차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안내 및 홍보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동 킥 보드 등 개인형 이동장치(PM)는 간편한 이동수단으로 이용자들의 각광을 받고 있으나 불법 주차로 인해 다수의 민원이 발생하고 있는 실정이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