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자이 사인스케이프’로 2025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입력 2025.09.24 11:34  수정 2025.09.24 11:35

사용자 중심의 주거 사이니지 디자인으로 디자인 우수성 인정

GS건설의 사이니지 디자인 시스템 ‘자이 사인스케이프(Xi Signscape)’ 적용 사례.ⓒGS건설

GS건설은 자체 개발한 사이니지 디자인 시스템 ‘자이 사인스케이프(Xi Signscape)’가 최근 ‘2025 굿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에서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자이 사인스케이프’는 자이(Xi)브랜드에 적용되는 통합형 사이니지 시스템으로 단순한 길 안내를 넘어 사용자 동선과 공간 경험을 함께 설계한 새로운 개념의 디자인이다.


브라운 톤의 사이니지는 주간에는 건축 마감재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고 야간에는 은은한 조명으로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해 입주민의 심미적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특징이다.


지하주차장에는 ‘달빛’을 컨셉으로 ‘문라이트(MOONLIGHT)’ 조명형 사인이 적용돼 어두운 공간에서도 명확한 동선 안내와 감성적인 공간 경험을 동시에 제공한다. 밝고 안정적인 시각 환경을 조성해 이용자의 심리적 안정감까지 고려한 설계가 돋보인다.


해당 디자인은 메이플자이 현장에 시범 적용돼 높은 사용자 만족도를 이끌어냈으며 다양한 건축 환경에도 유연하게 적용 가능한 체계적인 디자인 시스템으로 완성도를 인정받았다.


GS건설 관계자는 “자이 사인스케이프는 사용자의 이동 경로와 경험을 디자인하고 공간의 분위기를 정의한다는 철학 아래 모든 세대를 위한 직관적이고 배려 깊은 안내 시스템으로 기획됐다”며 “기능을 넘어서는 사용자 경험 중심의 디자인이 공동 주택의 새로운 기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으로 창의성·완성도·실용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디자인을 선정한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