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는 오는 22일 부터 내년 4월 말까지 2025-2026 절기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대상은 65세 이상 노인, 생후 6개월부터 13세 어린이와 임신부로 연령대별로 접종 시작일을 달리해 시행한다.
이번 인플루엔자 국가 예방 접종은 기존 4가 백신에서 3가 백신으로 바꿔 시행한다.
3가 백신의 경우 전 세계적으로 장기간 검출되지 않고 있는 B형 야마가타 바이러스의 항원 1종을 뺀 것이다.
질병관리청은 효과성과 안전성에서 기존 4가 백신과 차이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주민등록상 주소지와 관계없이 전국 지정 의료기관(보건소 제외)에서 접종이 가능하다.
지역별 예방접종 지정의료기관은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 김포시 보건소 홈페이지, 아파트 게시판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포시, 생성형AI 활용, 경영 리셋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김포시는 사회적 경제기업의 AI(인공지능) 활용도 제고를 위해 ‘생성형 AI 활용, 경영 리셋 아카데미’를 개설한다.
다음 달 13~21일까지지 진행되는 이번 교육 과정은 급변하는 AI 환경 속에서 사회적 경제기업의 AI 활용 역량을 높이고 경영시스템 전환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생성형 AI 기반 빅데이터 분석을 비롯해 AI 마케팅 실전, 업무 효율화를 위한 AI 기반 스마트워크, 자금 조달과 AI 펀딩 제안서 작성 등으로 구성됐다.
수강 신청은 오는 15일부터 10월 10일까지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김포시 소재 사회적경제기업, 사회적경제 진입 준비팀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이 경영 실무 전반에 AI 적용을 확대하고, 주력사업 혁신을 통해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카데미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 홈페이지 또는 지역경제과 사회적경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