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시간 전담 상담 운영
앱·홈페이지 간편 보안 조치
부정사용 발생 시 선보상
롯데카드는 최근 발생한 사이버 침해사고와 관련해 고객 불안을 줄이고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강화된 보호 조치를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지난 2일부터 고객센터에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 문의 전용 ARS 메뉴를 신설, 24시간 전담 상담을 운영하고 있다. 또 비밀번호 변경, 카드 재발급, 탈회 관련 상담은 오후 10시까지 연장해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앱과 홈페이지에서는 비밀번호 변경, 해외 거래 차단, 카드 재발급을 위한 간편 링크를 제공해 고객이 온라인으로 보안 조치를 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탈회의 경우 미결제 금액 및 잔여 포인트 안내가 필요해 상담원과의 통화 후 가능하다.
이와 함께 국내외 이상 금융거래 모니터링을 한층 강화했으며, 침해사고로 인한 부정사용이 발생할 경우 선보상 조치를 통해 소비자 피해가 없도록 할 방침이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이번 사고로 심려와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 깊이 사과드린다”며 “이상 금융거래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고객 피해 예방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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